세계로 뻗어나간 K-쿠폰…쿠프마케팅, 해외매출 191억 달성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3.30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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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쿠폰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지난해 해외 사업 부문에서 191억원(가결산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61% 증가했으며,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은 242%에 달한다.

쿠프마케팅은 2014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한국 모바일 쿠폰과 선물하기 문화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쿠프마케팅 관계자는 "매출 성장에는 B2B 기업 고객의 모바일 쿠폰 수요 증가가 주효했다"며 "동남아시아는 모바일 쿠폰 사용에 필수적인 디지털 인프라가 대부분 갖춰져 있고 평균 연령이 낮은 인구구조를 이루고 있다"고 했다.

플랫폼 기술력도 밑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쿠프마케팅의 글로벌 플랫폼 '페이즈 기프트(Pay's gift)'는 대량의 모바일 쿠폰을 빠르고 정확하게 발급 및 인증하는 기술력을 갖췄다. 300여개 제휴 글로벌 브랜드와 1000여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및 이커머스 플랫폼과도 연동돼 해외의 가족과 지인에게 모바일 쿠폰을 선물할 수 있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쿠프마케팅은 이 같은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지난해 미국에도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쿠프마케팅은 지난 1월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을 총괄하는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COOP Network Asia Pacific) 법인을 출범했다. 태국과 필리핀 등으로 진출 지역을 넓히며 공격적인 신규 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홍승기 쿠프네트워크 아시아퍼시픽 대표는 "주요 진출국의 모바일 쿠폰 시장은 초기 단계"라며 "노하우와 플랫폼 기술력, 로컬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국내에서의 성공 스토리를 해외에서도 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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