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를 위한 개인 비서 서비스 '똑비'를 운영하는 토끼와두꺼비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설립된 토끼와두꺼비는 함동수 대표 등 시니어 관련 데이터 회사를 공동 창업한 경험이 있는 구성원으로 팀이 꾸려졌다.
똑비는 시니어를 위한 일상 맞춤형 비서 서비스다. 온라인 서비스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 사용자는 똑비 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채팅으로 요청할 수 있다.
정보 검색부터 최저가 물품 구매, 장보기, 기차 예매, 맛집 및 상품 추천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일정 관리, 검색 및 결제 내역 관리, 예매 티켓 확인 등을 앱 내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똑비는 대화형 소통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사용자는 회원가입, 본인인증, 결제등록 등 어려운 온라인 서비스 이용 절차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비 활동을 똑비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 방식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함동수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공격적인 서비스 확장으로 시니어 이용자 10만명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똑비 상담 효율화를 위한 툴을 추가 개발하고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정재원 매쉬업엔젤스 심사역은 "팬데믹을 기점으로 일상생활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며 세대 간 디지털 양극화 문제가 대두됐다. 똑비는 디지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며 향후 시니어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지난해 5월 설립된 토끼와두꺼비는 함동수 대표 등 시니어 관련 데이터 회사를 공동 창업한 경험이 있는 구성원으로 팀이 꾸려졌다.
똑비는 시니어를 위한 일상 맞춤형 비서 서비스다. 온라인 서비스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 사용자는 똑비 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채팅으로 요청할 수 있다.
정보 검색부터 최저가 물품 구매, 장보기, 기차 예매, 맛집 및 상품 추천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일정 관리, 검색 및 결제 내역 관리, 예매 티켓 확인 등을 앱 내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똑비는 대화형 소통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사용자는 회원가입, 본인인증, 결제등록 등 어려운 온라인 서비스 이용 절차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비 활동을 똑비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 방식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함동수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공격적인 서비스 확장으로 시니어 이용자 10만명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똑비 상담 효율화를 위한 툴을 추가 개발하고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정재원 매쉬업엔젤스 심사역은 "팬데믹을 기점으로 일상생활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며 세대 간 디지털 양극화 문제가 대두됐다. 똑비는 디지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며 향후 시니어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토끼와두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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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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