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생생한 메타버스" 스페이셜, 유니티 기반 툴키트 공개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2.12.20 17:2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사진제공=스페이셜
/사진제공=스페이셜
메타버스 플랫폼 스페이셜이 20일 게임엔진 유니티 기반의 새로운 크리에이터 툴키트를 공개했다. 기존에 PC 디바이스에 직접 설치해야 경험할 수 있었던 수준 높은 게임 그래픽과 상호작용 경험을 웹, 모바일, VR(가상현실)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스페이셜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상 공간의 정밀함을 극대화했다.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상호 작용은 사용자들의 몰입감을 높인다. 또 유니티 기반의 뛰어난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수동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 공산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진하 공동대표는 "스페이셜이 오늘날의 메타버스 오픈플랫폼으로 성장하기까지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점이 바로 손쉬운 접근성"이라며 "이번 툴키트는 크리에이터들이 단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쉽게 몰입감있고 아름다운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툴키트 발표와 함께 자체 제작 공간 '알파룸(Alpha Room)'을 공개했다. 아울러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 사례 역시 공개했다. 런던의 건축사무소 강대화디자인의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로 유명한 폴리카운트의 공간 등이다.

스페이셜은 맥도날드, 경매전문업체 크리스티즈, 패션잡지 보그, 엘르, 시계 브랜드 위블로 등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진행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페이셜'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