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인 가구를 위한 모바일 배달 애플리케이션 두잇이 기업 전략 및 성장 로드맵 고도화를 위해 김지웅 전 토스뱅크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두잇은 1인 가구를 위한 배달 앱 플랫폼이다. 최소 주문 금액 9000원만 맞추면 1인분도 '평생 무료배달'해주고, 메뉴가 고민되는 소비자에게 7900원에 7개의 1인분 음식을 배달비 없이 매일 큐레이션 해주는 '두잇777'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남미래기자 2025.03.31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HMR(가정간편식) 및 매운맛 특화 분말소스 제조 기업 에프엘컴퍼니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에프엘컴퍼니는 특화된 매운맛 직화 텀블링 기술과 분말소스을 기반으로 한 HMR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제품 라인업 확대와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국내외 유통망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씨엔티테크 관계자는 "에프엘컴퍼니는 ...
남미래기자 2025.03.24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채소의 품질이나 신선도에 대해 회원들이 불만족할 경우 조건 없이 전액 환불해 주는 '싱싱보장제'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보로는 온라인 신선 채소 구매에 대한 신뢰를 더 높이기 위해 싱싱보장제를 마련했다. 판매 회원사에 따라 전액 환불, 또는 쿠폰으로 100% 보상하는 방식이다. 현재 식봄 매출 중 신선 채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16%로 주...
최태범기자 2025.03.18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식품·헬스케어 스타트업 에이지엣랩스가 '저분자 특허 뮤신' 기술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에이지엣랩스는 점액의 점성을 만드는 당단백질 '뮤신'을 활용, 피부관리를 위한 '이너뷰티' 식품 등 뷰티푸드 분야와 헬시푸드 분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뮤신은 기능성 식품의 소재로 활용된다. 에이지엣랩스 측은 천연물 원료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북미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NS...
고석용기자 2025.03.07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는 싱가포르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고피자는 싱가포르 세븐일레븐에 자체 개발한 초소형·초저전력 오븐 '고븐 미니(GOVEN MINI)'를 도입해 갓 구운 피자를 판매한다. 올해에만 30개점에 입점 예정이며, 3년 내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80개점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세븐일레븐 입점은 고피자가 한국에서 편의점, 영화관 등...
남미래기자 2025.03.05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테이블오더 제품은 대부분 중국산 저가 부품을 조립한 것으로, 자체 개발한 사례가 없다. 이로 인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 결함, 연동 오류 등이 빈번히 발생하고 이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부담 요인이 된다." 김혁균 먼슬리키친(먼키) 대표는 "테이블오더와 주문앱, 키오스크, 판매정보관리(POS),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매장 운영...
최태범기자 2025.03.05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요거트 스무디를 즐길 수 있는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콤부차 요거트'는 건강한 발효 음료 콤부차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이색 제품이다. 우유에 타서 저어주면 10초 만에 요거트 음료가 뚝딱 완성된다. 그래놀라, 과일 등 토핑을 얹으면 집에서도 카페에서처럼 다양한 요거트 스무디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 당류와 칼로리...
김건우기자 2025.03.04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앤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마라탕 전문 브랜드 소림마라와 신룽푸마라탕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와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는 원소주와의 컬래버레이션한 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는 글로벌 아티스트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원스피리츠이 2022년 출시한 브랜드다. 원소주는 출시 반 년만에 100만병 이상을 판매하며 주목을 ...
박기영기자 2025.02.27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통주 브랜드 마타리가 지디벤처스로부터 프리시드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마타리는 고문헌 속 양반가와 궁중의 명주를 복원한 '마타리 08'(MATARI 08)을 1월 출시해 완판을 기록하며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타리를 시작으로 글로벌 파이다이닝 및 호텔 시장에 진출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1호 펀드 결성 이후 첫 투자로 마타리를 선택...
김태현기자 2025.02.27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티젠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발효 전문가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BTSF(Best Tea Specialist for Fermentation) 로 명명된 이 슬로건은 콤부차 제품 패키지에 적용되어 발효 전문가 티젠이 만든 프리미엄 콤부차의 이미지를 강조하게 된다. 발효 차 전문가를 뜻하는 BTSF 슬로건에는 '티젠은 전 세계에서 엄선한 차와 독보적인 발효 기술로 프리...
김건우기자 2025.02.27 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