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엣랩스, '뮤신' 기반 건강식품으로 올해 북미 공략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3.0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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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석 에이지엣랩스 대표 /사진=에이지엣랩스
이정석 에이지엣랩스 대표 /사진=에이지엣랩스
식품·헬스케어 스타트업 에이지엣랩스가 '저분자 특허 뮤신' 기술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에이지엣랩스는 점액의 점성을 만드는 당단백질 '뮤신'을 활용, 피부관리를 위한 '이너뷰티' 식품 등 뷰티푸드 분야와 헬시푸드 분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뮤신은 기능성 식품의 소재로 활용된다.

에이지엣랩스 측은 천연물 원료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북미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NS(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해 마케팅하고, 정기구독형 판매 모델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이벤트·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에이지엣랩스 관계자는 "'나이 연구소'라는 명칭 그대로, 나이가 들어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도 더 즐겁고 맛있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지엣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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