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쿠팡이나 마켓컬리 등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유통 시장을 디지털 전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기로 거래하는 B2B(기업간 거래) 유통 시장을 혁신해 식자재 유통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B2B(기업간 거래)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켓보로 임사성 대표는 "55조원 규모의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마켓보로의 연간 거래액은 ...
남미래기자 2024.11.10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최근 1년간 식봄의 누적 거래액(GMV)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월 월간 거래액은 140억원을 넘어서며 전년대비 178% 증가했다. 이에 올해 목표로 잡은 연간 거래액 15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이란 전망이다. 신규 회원도 꾸준히 유입돼 식봄의 회원 수는 12만명을 돌파했다. 매출과 이익에 직결되...
최태범기자 2024.09.11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식자재 유통기업을 위한 B2B 솔루션 '마켓봄'과 식당을 위한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오는 2027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삼성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마켓보로는 두 서비스를 통해 2022년 말 누적 거래액 3조원을 돌파했다. 올해 1월 6조원, 지난 6월 7조원의 거래액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매출은 148억원으로 전년 대비 9배 성장했다. 식봄이 캐시카우 역할을 ...
최태범기자 2024.07.09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