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 '콤부차 요구르트' 100만 스틱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김건우 기자 기사 입력 2025.02.21 1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이 '세계 콤부차의 날'을 맞아 최근 누적 판매량 100만 스틱을 돌파한 '콤부차 요구르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국제콤부차협회(Kombucha Brewers International)는 중국 진나라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매일 콤부차를 마셨다는 기원전 221년경을 기념해 매년 2월 21일을 '세계 콤부차의 날'로 지정, 기념하고 있다.

이에 티젠은 건강음료 콤부차의 오랜 역사적 기원을 기념하는 날을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팔로워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신상 콤부차를 증정한다.

출시 50여 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스틱을 돌파한 최신상 '콤부차 요구르트'는 현대인들의 고민인 당과 칼로리는 줄이고 100억 유산균을 첨가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고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어린 시절부터 마셔오던 친숙한 요구르트 맛을 콤부차로 구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 발효음료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티젠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콤부차 망고구아바, 스트로베리키위, 라즈베리 3가지 맛 세트 상품을 71% 할인가에 판매한다.

티젠 관계자는 "콤부차는 '불멸의 차', '장수 차'로도 불리며 건강음료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다"며 "국내 대표 콤부차 브랜드로서 티젠이 마련한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콤부차를 경험하고, 나아가 매일매일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01년 창업한 티젠은 녹차, 홍차, 허브차 등 다양한 기능성 차를 선보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9년 국내 최초의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을 선보였다. 저칼로리에 당류는 없애고 유산균을 함유한 발효 전문가 티젠의 콤부차는 '가볍게, 맛있게,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탄산 음료로 사랑받으며 대한민국 1등을 넘어, 미국 아마존, 일본, 대만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티젠'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