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오브오티디, '윙카바이카우기' 첫 콜렉션 공개…'키오라' 콜라보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10.22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로맨틱 펑크 스타일로 변신한 키스오브라이프가 윙카 컬렉션 오프닝 무대에서 컴백곡 'GET LOUD'를 선보였다./사진제공=오브오티디
로맨틱 펑크 스타일로 변신한 키스오브라이프가 윙카 컬렉션 오프닝 무대에서 컴백곡 'GET LOUD'를 선보였다./사진제공=오브오티디
패션브랜드 생태계를 구축하는 스타트업 오브오티디(OFOTD)가 윙카바이카우기(WINGKA by KOWGI)의 첫 번째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오브오티디는 자신의 세계관과 컬렉션을 가진 스타일 크리에이터(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플랫폼 '오브오티디'에서 브랜드를 성장, 노출시키는 론칭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윙카바이카우기의 데뷔 컬렉션은 지난 20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앞 광장에서 열린 제2회 '캣워크페스타'의 퍼포먼스 패션쇼 행사 중 하나로 공개됐다. 카우기(KOWGI)는 에스파, 아이브, 아이유, 블랙핑크 등 유명 K-팝 아티스트들의 스타일링으로 주목받아 온 패션 크리에이터다.

로맨틱 펑크 컨셉으로 선보인 이번 컬렉션에서 레오제이, 초아 등 많은 셀러브리티의 관심을 받았으며, K-팝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와의 특별한 협업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키스오브라이프와의 협업은 행사 전 초대권이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윙카 컬렉션 오프닝 무대에서 지난 15일 발표한 컴백곡 'GET LOUD' 등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조민조, 임규빈 윙카바이카우기 대표는 "키스오브라이프의 실력과 핫걸 이미지가 윙카의 브랜드 슬로건인 'Pretty but strong'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예술적 상징성과 상업적 가능성의 비전을 제시하며 글로벌로 확장하는 K-아티스트들의 날개가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지미 오브오티디 대표는 "이번 윙카바이카우기와 키스오브라이프의 협업을 시작으로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성장을 증명하고자 한다"며 "윙카는 이번 컬렉션의 에센셜 아이템을 선별해 11월부터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