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처리 AI(인공지능) 솔루션 '매쉬'(mAsh)를 운영하는 메이아이가 팝업스토어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의 성과를 분석하는 '팝업 플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매쉬의 팝업 플랜은 상설 매장이 아닌 팝업스토어의 방문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진단해 행사의 성과와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행사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증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팝업스토어 성과 평가 △기획 평가 △상품·콘텐츠 레이아웃 및 인기도 평가 기능으로 구성됐다. 우선 성과 평가는 행사 목적에 적합한 핵심성과지표(KPI)를 제안하고, 집계된 방문객 수와 체류 시간, 구매·상담 전환율, 콘텐츠 몰입도 등의 정량적 수치를 제공한다.
기획 평가는 방문객 동선, 성별 및 연령대 구성비 등의 데이터를 보여주고 이를 기반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및 전략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담당자는 방문객이 행사의 기획 의도에 맞게 경험했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상품·콘텐츠 레이아웃 및 인기도 평가는 행사장 내 구역별 트래픽과 체류 시간, 분수 효과 등 구역 간 상관관계를 분석한다. 또 행사를 구성하는 콘텐츠별 관심도가 KPI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 팝업스토어의 공간 구성과 구역 내 동선의 개선 방향을 알려준다.
김찬규 메이아이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마케팅과 달리 정량적 데이터 파악이 어려워 적절한 예산 책정이나 성과 개선에 한계가 있다. 오프라인 마케팅도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저비용으로 효용을 추구하는 '그로스 해킹'이 필요하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영상처리 AI(인공지능) 솔루션 '매쉬'(mAsh)를 운영하는 메이아이가 팝업스토어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의 성과를 분석하는 '팝업 플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매쉬의 팝업 플랜은 상설 매장이 아닌 팝업스토어의 방문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진단해 행사의 성과와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행사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증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팝업스토어 성과 평가 △기획 평가 △상품·콘텐츠 레이아웃 및 인기도 평가 기능으로 구성됐다. 우선 성과 평가는 행사 목적에 적합한 핵심성과지표(KPI)를 제안하고, 집계된 방문객 수와 체류 시간, 구매·상담 전환율, 콘텐츠 몰입도 등의 정량적 수치를 제공한다.
기획 평가는 방문객 동선, 성별 및 연령대 구성비 등의 데이터를 보여주고 이를 기반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및 전략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담당자는 방문객이 행사의 기획 의도에 맞게 경험했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상품·콘텐츠 레이아웃 및 인기도 평가는 행사장 내 구역별 트래픽과 체류 시간, 분수 효과 등 구역 간 상관관계를 분석한다. 또 행사를 구성하는 콘텐츠별 관심도가 KPI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 팝업스토어의 공간 구성과 구역 내 동선의 개선 방향을 알려준다.
김찬규 메이아이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마케팅과 달리 정량적 데이터 파악이 어려워 적절한 예산 책정이나 성과 개선에 한계가 있다. 오프라인 마케팅도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저비용으로 효용을 추구하는 '그로스 해킹'이 필요하다"고 했다.
메이아이
- 사업분야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메이아이'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AI로 방문객 분석' 메이아이, 동선 시각화 기능 3종 출시
- 기사 이미지 'AI로 매장 방문객 데이터 분석' 메이아이, KT와 함께 IFA 2024 참가
- 기사 이미지 영상 처리 AI 스타트업 메이아이, 60억 원 시리즈 A 투자유치
관련기사
- 2030 보험 비교·추천앱 '시그널플래너', 누적 이용자 100만 돌파
- 1분 내외 세로형 드라마 본다…왓챠, 숏드라마 플랫폼 '숏챠' 출시
- 일본서 5년 걸린 '소송금융' 100건, 한국에선 14개월 만에 돌파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한 한국앱…'프리즘'의 수상 비결
- 22대 국회 스타트업 지원기구 '유니콘팜' 출범, '혁신씨앗' 틔운다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