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은 아기유니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로 선별해 예비 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2022년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된 알고케어는 기업용 제품인 '앳워크'(At Work)를 출시해 현대자동차, 기아, LG에너지솔루션, SK 스퀘어 등 70개 이상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알고케어는 이번 지원 사업 기간 동안 앳워크의 고객군 확장에 나선다. 또 가정용 제품 '앳홈'(At Home)을 출시해 더욱 다양한 사용자에게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앳워크는 5성급 호텔, 헬스클럽, 학원, 독서실 등으로 공급처와 타겟 사용자를 확대할 예정이며 앳홈은 내년 국내외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선정에 따라 투자유치 연계, 글로벌 진출 멘토링과 협력 파트너 발굴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알고케어 관계자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에서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이례적으로 4년 연속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고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는 등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AI(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은 아기유니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로 선별해 예비 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2022년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된 알고케어는 기업용 제품인 '앳워크'(At Work)를 출시해 현대자동차, 기아, LG에너지솔루션, SK 스퀘어 등 70개 이상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알고케어는 이번 지원 사업 기간 동안 앳워크의 고객군 확장에 나선다. 또 가정용 제품 '앳홈'(At Home)을 출시해 더욱 다양한 사용자에게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앳워크는 5성급 호텔, 헬스클럽, 학원, 독서실 등으로 공급처와 타겟 사용자를 확대할 예정이며 앳홈은 내년 국내외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선정에 따라 투자유치 연계, 글로벌 진출 멘토링과 협력 파트너 발굴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알고케어 관계자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에서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이례적으로 4년 연속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고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는 등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했다.
알고케어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알고케어'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직장인 고질병, 월요병 아닌 O요병?…"피로·스트레스 가장 높아"
- 기사 이미지 'AI 영양관리 솔루션' 알고케어, 호텔·리조트서도 만난다
- 기사 이미지 17년간 아프다 죽는 한국인…건강수명 늘려주는 '이 기술' 뜬다
관련기사
- 美 기업 직원복지에 'K-쿠폰' 쓴다…HR시장 개척나선 韓 스타트업
- "AI로 일본 채용시장 혁신"…원티드랩, 현지 HR 기업에 투자
- "초중고 학생에 XR 콘텐츠 교육"…올림플래닛-서울아카데미 맞손
- 롯데타워에 모인 초격차 스타트업들, 스케일업 위해 '빅웨이브' 탔다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