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패스트트랙

경기도, AI·XR 스타트업 육성…페이스메이커스·인포뱅크 참여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4.05.17 0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경기콘텐츠진흥원, 31일까지 모집해 6~11월 사업

/사진=페이스메이커스
/사진=페이스메이커스
경기도가 AI(인공지능) XR(확장현실) 메타버스 및 신기술 융복합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2024 NRP(뉴 리얼리티 파트너스) 기업육성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오는 31일까지 모집, 총 10개 팀을 선발하며 대상기업에게는 기업진단, 1:1 멘토링 및 컨설팅, 관련 산업 트렌드 교육 및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기업별 2000만원 이내의 아이템 고도화 자금을 지원하고 IR 자료 고도화, VC(벤처캐피탈)·AC(액셀러레이터) 초청 IR 데모데이, 중소벤처기업부 민관협력 기술기반창업 육성사업인 팁스(TIPS) 추천 연계 등도 지원한다.

NRP는 뉴 리얼리티 파트너스라는 뜻으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민간 액셀러레이터인 페이스메이커스, 인포뱅크와 함께 경기도내 스타트업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년 시작했으며 올해 국내외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지원사), 투자사, 가상·증강현실(VR·AR) 전문기업, 기관 등 민관협력체 91개사가 지원 대상기업에 대한 멘토링, 판로, 투자유치 등에 참여한다.

선발은 △기업역량 △우수성 △실현가능성 △성장가능성을 중점 항목으로 평가하며 1차 서류, 2차 발표평가로 진행한다. 서류심사의 경우 창업 3년차 이상 프리A 단계 해당시 가산점을 준다. 지원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나 페이스메이커스로 문의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페이스메이커스'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