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 하반기 참여기업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4.09 0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이 다음달 3일까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IBK창공은 2017년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 울산과학기술원(UNIST) 캠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말까지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자·융자 등 금융서비스 규모 1조5960억원, 멘토링·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 1만1004회를 지원했다.

이번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업종의 제한이 없다. 혁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갖춘 총 85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개소 예정인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선발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일대일 전담 멘토링, IR(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설명),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 고도화와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글로벌 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리 및 유럽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도 돕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가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기업은행'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