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물류 스타트업 파스토가 삼성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2026년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파스토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피 등 550여개 국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직간접 연동을 통해 주문을 자동 수집, 출고,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풀필먼트 기업이다.
파스토는 47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밤12시 주문마감 △주6일 내일 도착보장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온라인 스토어에 최적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과 이듬해 연이어 오픈한 파스토 용인 1·2센터는 스마트 물류센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하드웨어 설계까지 전 과정을 자체 개발했다. 최대 3배까지 출고 생산성이 향상됐다.
파스토는 2022년도 시리즈C 투자금 950억원을 포함해 누적 투자금 1100억원을 달성했다. 2023년도에는 연 매출 8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6배 성장했으며 현재 국내외 27개, 19만8347㎡ 이상 규모의 물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올해 파스토는 물류 산업에 필요한 자동화 로봇을 구독 방식으로 제공하는 RaaS(서비스형 로봇) 사업인 '파스토 로보틱스'를 본격 추진한다. 파스토는 국내는 물론 기존에 구축한 북미, 유럽 시장의 영업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마트 물류 스타트업 파스토가 삼성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2026년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파스토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피 등 550여개 국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직간접 연동을 통해 주문을 자동 수집, 출고,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풀필먼트 기업이다.
파스토는 47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밤12시 주문마감 △주6일 내일 도착보장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온라인 스토어에 최적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과 이듬해 연이어 오픈한 파스토 용인 1·2센터는 스마트 물류센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하드웨어 설계까지 전 과정을 자체 개발했다. 최대 3배까지 출고 생산성이 향상됐다.
파스토는 2022년도 시리즈C 투자금 950억원을 포함해 누적 투자금 1100억원을 달성했다. 2023년도에는 연 매출 8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6배 성장했으며 현재 국내외 27개, 19만8347㎡ 이상 규모의 물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올해 파스토는 물류 산업에 필요한 자동화 로봇을 구독 방식으로 제공하는 RaaS(서비스형 로봇) 사업인 '파스토 로보틱스'를 본격 추진한다. 파스토는 국내는 물론 기존에 구축한 북미, 유럽 시장의 영업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파스토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파스토'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스마트 물류 파스토, 해외운임 프로모션…최대 77% 할인
- 기사 이미지 "꽉 잡아준다" 카이스트 탈모샴푸 '완판'…미국서도 1100% 펀딩
- 기사 이미지 '스마트 풀필먼트' 파스토, 190억원 규모 시리즈D 투자유치
관련기사
- 파스토, 亞 최대 e커머스 큐텐 연동…해외 풀필먼트 강화
- 파스토-딜로이트 안진, 풀필먼트 전국 확대 위해 맞손
- 파스토, 코스메틱 특화 풀필먼트 '서울상암센터' 오픈
- 파스토-베어로보틱스, 물류용 로봇·글로벌 진출 MOU 체결
- ' e커머스 수익 올리는 비법 공개'…파스토, 무료 웨비나 오픈
-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