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가 '쇼피'(Shopee), '라자다'(Lazada)에 이어 아시아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인 '큐텐'(Qoo10)과 연계해 해외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큐텐은 아시아 6개국(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에서 약 2000만명이 이용 중이다. 지난 9월에는 티몬을 인수하며 국내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는 큐텐의 일본 판매 주문 건에 한해 시범 운영 중이다. 향후 서비스 제공 국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해외 배송이 가능하다.
앞서 파스토는 스마트스토어, 사방넷, 고도몰, 아임웹, 샵링커 등 국내 e커머스 플랫폼과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주문 정보를 수집하고 포장, 배송, 운송장 번호를 자동으로 업로드하는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를 통해 셀러들은 국내 판매와 해외 판매를 동시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는 쇼피, 라자다, 큐텐에 판매 상품을 일일이 등록할 필요 없이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 정보를 불러와 일괄 등록을 할 수 있다.
파스토 김현철 전략영업실장은 "한국의 콘텐츠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면서 한국 제품의 해외 판매가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며 "큐텐까지 해외 쇼핑몰과 주문 연동을 통해 해외 배송도 국내 배송과 동일하게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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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은 아시아 6개국(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에서 약 2000만명이 이용 중이다. 지난 9월에는 티몬을 인수하며 국내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는 큐텐의 일본 판매 주문 건에 한해 시범 운영 중이다. 향후 서비스 제공 국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해외 배송이 가능하다.
앞서 파스토는 스마트스토어, 사방넷, 고도몰, 아임웹, 샵링커 등 국내 e커머스 플랫폼과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주문 정보를 수집하고 포장, 배송, 운송장 번호를 자동으로 업로드하는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를 통해 셀러들은 국내 판매와 해외 판매를 동시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는 쇼피, 라자다, 큐텐에 판매 상품을 일일이 등록할 필요 없이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 정보를 불러와 일괄 등록을 할 수 있다.
파스토 김현철 전략영업실장은 "한국의 콘텐츠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면서 한국 제품의 해외 판매가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며 "큐텐까지 해외 쇼핑몰과 주문 연동을 통해 해외 배송도 국내 배송과 동일하게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파스토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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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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