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타임인아웃, 얼굴인식 AI 근태관리 서비스 MOU 체결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2.19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 (1,975원 ▲16 +0.82%)는 근태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타임인아웃과 부정 출퇴근 관리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얼굴인식 AI 기반의 부정 출퇴근 관리 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 사용자의 실시간 얼굴인증을 통해 타인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한 대리 및 부정 출근을 방지함으로써 안전하고 공정한 근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알체라의 얼굴인식 AI는 얼굴의 특징점을 추출하여 신원을 확인하는 기술로 출입관리 및 본인 인증을 토대로 금융,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셀피를 찍는 수준의 간단한 행위만으로도 정확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며, 1회 등록만으로 여러 채널에서 통합 활용이 가능하다.

알체라의 위변조 판별 기술인 '얼굴 라이브니스(Liveness)'는 얼굴 사본 이미지, 동영상, 3차원(3D) 마스크 등 다양한 방식의 부정 인증 방어 성능을 자랑한다

최근 미국에서 진행된 '얼굴 위·변조 탐지 성능(PAD)' 테스트를 통과하며 국제 표준을 상회하는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스마트 정부청사 통합관리체계 구축 사업의 품질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얼굴인식 AI는 본인 인증의 혁신을 이끌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핵심 기술로 모바일 기기, PC 및 웹 브라우저 기반의 생체인식 본인인증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생체인식 본인인증의 정확도와 편의성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알체라'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