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2조 매각 신화' 하이퍼커넥트, 경력 개발자·PM 공채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2.05 22: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영상 채팅 서비스 '아자르'를 운영하는 하이퍼커넥트가 다음달 3일까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분야 경력 개발자 및 프로덕트 매니저(PM)에 대한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AI 플랫폼 PM △시니어 ML 엔지니어 △시니어 ML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ML 리서치 사이언티스트 등 4개 직무다. 지난 1월 신입 공채에 이은 이번 경력 채용을 통해 AI와 ML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2014년 설립된 하이퍼커넥트는 아자르와 하쿠나라이브를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키며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2021년에는 글로벌 1위 데이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에 2조원대 금액으로 매각되며 국내 스타트업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하이퍼커넥트는 임직원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오피스·재택 병행 출근 제도인 하이브리드 근무제 △근무시간과 휴게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DIY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 △외국어 교육 △직무 관련 교육 △도서 등을 지원하며 개인의 커리어 성장을 돕고 △사내 카페 운영 △각종 오락 환경을 갖춘 휴식 공간 △전문 안마사 마사지 서비스 △사내 대출 지원 △장기근속 휴가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퍼커넥트는 자체적으로 AI랩을 운영하며 AI와 딥러닝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왔다. 현재까지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300건에 가까운 글로벌 등록 특허를 확보했다.

하성주 AI랩 총괄 부사장은 "AI·ML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핵심 요인은 동료와 적극 협업하는 AI랩의 유연한 조직 문화에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의 서비스 경험을 혁신할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하이퍼커넥트'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