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예약 플랫폼 '김캐디'를 통해 1년 동안 무려 523회 예약을 이용한 이용자가 등장했다. 지난해 기록인 440회를 훌쩍 뛰어넘었다. 김캐디는 해당 이용자에게 '올해의 예약 왕' 타이틀을 부여했다.
31일 김캐디가 발표한 '2023 스크린골프 연말결산'에 따르면 올 한해 누적 예약 수는 483만건, 골프 플레이 시간으로 환산하면 1031만 시간을 기록했다. 누적 예약 중개액은 앱 결제와 현장 결제를 포함해 1300억원을 돌파했다.
김캐디는 올해 스크린골프 예약 외에도 레슨 프로 및 필드예약, 인공지능(AI) 스윙 분석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이를 기반으로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달성했다.
스크린 예약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오후 6~7시로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과 밀접한 연관이 있었다. 레슨 문의가 가장 많은 요일은 월요일이었다. 돌아오는 주말 골프에 대비하기 위한 차원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콘텐츠는 '노 캐디 골프장 추천'이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진 여파로 인해 부담 없이 골프장을 찾고 싶어하는 골퍼들의 수요가 높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김캐디 관계자는 "서비스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더 많은 골퍼들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골프 영역 전반에서 골퍼들의 쉽고 편한 골프 생활을 위해 제일 먼저 앞장서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크린골프 예약 플랫폼 '김캐디'를 통해 1년 동안 무려 523회 예약을 이용한 이용자가 등장했다. 지난해 기록인 440회를 훌쩍 뛰어넘었다. 김캐디는 해당 이용자에게 '올해의 예약 왕' 타이틀을 부여했다.
31일 김캐디가 발표한 '2023 스크린골프 연말결산'에 따르면 올 한해 누적 예약 수는 483만건, 골프 플레이 시간으로 환산하면 1031만 시간을 기록했다. 누적 예약 중개액은 앱 결제와 현장 결제를 포함해 1300억원을 돌파했다.
김캐디는 올해 스크린골프 예약 외에도 레슨 프로 및 필드예약, 인공지능(AI) 스윙 분석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이를 기반으로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달성했다.
스크린 예약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오후 6~7시로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과 밀접한 연관이 있었다. 레슨 문의가 가장 많은 요일은 월요일이었다. 돌아오는 주말 골프에 대비하기 위한 차원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콘텐츠는 '노 캐디 골프장 추천'이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진 여파로 인해 부담 없이 골프장을 찾고 싶어하는 골퍼들의 수요가 높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김캐디 관계자는 "서비스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더 많은 골퍼들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골프 영역 전반에서 골퍼들의 쉽고 편한 골프 생활을 위해 제일 먼저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캐디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캐디'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스크린골프장 인건비↓…김캐디, 무인화 솔루션 출시
- 기사 이미지 '18Birdies' 손잡은 김캐디…"무료·간편 스코어 연동 기능 개발"
- 기사 이미지 김캐디, AI 신규 서비스 오픈…"스코어카드·골프백 관리 한샷에"
관련기사
- 英 BBC가 조명한 '新한류 주역' 걸그룹 이터니티…日 진출 본격화
- 1년간 무려 161명 신규 채용한 스타트업…서울 강남구서 '엄지척'
- 담배꽁초 수거·화재 문제 기술로 푼다…소브먼트, IoT 시스템 출시
-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콜즈다이나믹스, 150억 펀드 조성 추진
- 더글로리 제친 '무빙'…올해 가장 빛난 OTT 콘텐츠 1위 기록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