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올해 78개사에 120억 투자…"4년 연속 최다 투자"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12.28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AC) 씨엔티테크는 올해 78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20억원을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씨엔티테크는 4년 연속 국내 AC업계 최다 투자를 달성했다. 누적 포트폴리오 수는 370건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팁스(TIPS) 사업의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는 올해 직간접적으로 연간 43건의 팁스 매칭에도 성공했다.

올해 씨엔티테크는 16개 분야의 78개 기업에 총 12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한 분야는 △푸드테크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딥테크 제조·소부장 △공간·관광·문화예술 △디지털트윈·게임·메타버스 △메디테크·헬스케어·바이오 △스포츠 딥테크 및 온·오프라인연결(O2O) △에듀테크 △큐레이션 커머스 △펫테크 △프롭테크·물류 △핀테크 △O2O 서비스 커머스 △해양수산 △모빌리티 △블록체인 등이다.

씨엔티테크의 포트폴리오 중 올해 팁스 매칭에 성공한 기업들은 △유니유니모쓰딥플랜트어센트스포츠바오밥헬스케어 등 43개사다. 씨엔티테크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팁스에 매칭된 사례는 누적 100건을 넘어섰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투자와 보육 프로그램이 16개의 모든 투자 분야에 최적화돼 있다"라며 "기존 씨엔티테크의 푸드테크 SaaS 사업과 연관된 푸드테크 및 SaaS 분야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화가 가장 가속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씨엔티테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