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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삼쩜삼의 누적 환급액이 9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가입 고객은 1800만명을 넘겼다. 하루 평균 1만4274명이 삼쩜삼에 가입해 7억1000만원을 환급받은 셈이다. 2020년 5월 삼쩜삼이 첫 출시됐을 당시와 비교하면 3년이 지난 10월 기준 누적 가입 고객은 600배, 누적 환급액은 337배 늘었다.
삼쩜삼 고객 1명의 평균 환급액은 20만원이다. 가입 고객은 근로소득자가 전체 50% 이상을 차지한다. 개인 사업자와 프리랜서도 550만명에 달한다. 연령대로 보면 2030세대가 가장 많고 고객의 80% 이상은 평균 연 소득 5000만원 이하로 구성됐다.
자비스앤빌런즈 관계자는 "삼쩜삼을 통해 직업, 연령, 소득수준 등에 관계없이 세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유롭게 세무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세무 사각지대를 없애고 접근 장벽을 낮춰 누구나 세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세무 서비스 특성상 상반기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이용률이 대폭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삼쩜삼은 하반기에도 고객 및 환급액 증가 폭이 전년동기 대비 25% 이상 높게 나타났다. 세무 관리를 돕는 비세무 영역의 신규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올해 상반기 390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비세무 영역에서도 고객의 불편을 찾아 해결하고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5월 종합소득세 기간까지 누적 가입 2000만명, 누적 환급액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지금까지 세무 영역에 집중해 문제를 해결해 왔다면 앞으로는 소상공인과 근로소득자 등 고객별 수요에 주목할 것"이라며 "고객이 본업에 집중하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비세무 영역의 서비스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삼쩜삼의 누적 환급액이 9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가입 고객은 1800만명을 넘겼다. 하루 평균 1만4274명이 삼쩜삼에 가입해 7억1000만원을 환급받은 셈이다. 2020년 5월 삼쩜삼이 첫 출시됐을 당시와 비교하면 3년이 지난 10월 기준 누적 가입 고객은 600배, 누적 환급액은 337배 늘었다.
삼쩜삼 고객 1명의 평균 환급액은 20만원이다. 가입 고객은 근로소득자가 전체 50% 이상을 차지한다. 개인 사업자와 프리랜서도 550만명에 달한다. 연령대로 보면 2030세대가 가장 많고 고객의 80% 이상은 평균 연 소득 5000만원 이하로 구성됐다.
자비스앤빌런즈 관계자는 "삼쩜삼을 통해 직업, 연령, 소득수준 등에 관계없이 세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유롭게 세무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세무 사각지대를 없애고 접근 장벽을 낮춰 누구나 세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세무 서비스 특성상 상반기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이용률이 대폭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삼쩜삼은 하반기에도 고객 및 환급액 증가 폭이 전년동기 대비 25% 이상 높게 나타났다. 세무 관리를 돕는 비세무 영역의 신규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올해 상반기 390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비세무 영역에서도 고객의 불편을 찾아 해결하고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5월 종합소득세 기간까지 누적 가입 2000만명, 누적 환급액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지금까지 세무 영역에 집중해 문제를 해결해 왔다면 앞으로는 소상공인과 근로소득자 등 고객별 수요에 주목할 것"이라며 "고객이 본업에 집중하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비세무 영역의 서비스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했다.
자비스앤빌런즈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IT∙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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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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