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생성 인공지능(Generate AI) 기술 스타트업 드랩이 현대백화점면세점에 '드랩아트' 서비스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드랩아트는 상품 사진에서 상품의 종류, 톤, 조명 등을 인식한 후 사용자가 입력한 한글을 반영해 사진의 배경과 조명, 그림자, 사람 모델까지 새로 생성해주는 AI 서비스다. 상품 촬영과 보정 소요 시간, 비용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드랩은 1년여 만에 쿠팡, 도이치오토모빌그룹 자회사 차란차, 올리브영, 이번 현대백화점면세점까지 연달아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드랩아트의 'AI 상품평'은 상품 사진을 올린 뒤 미주, 일본, 유럽, 동남아 등 특정 국가를 선택하면 사진 배경을 해당 국가를 대표하는 관광지나 요소로 바꿔주는 기능이다. 'AI 셀피'는 상품과 함께 찍은 사진에서 이용자의 얼굴을 가상의 모델 얼굴로 바꾼다.
이주완 드랩 대표는 "출시 초기와 비교해 생성 이미지 다운로드율이 2배 정도 증가했다. 서비스가 안정화되고 있다"며 "드랩아트를 다양한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생성 인공지능(Generate AI) 기술 스타트업 드랩이 현대백화점면세점에 '드랩아트' 서비스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드랩아트는 상품 사진에서 상품의 종류, 톤, 조명 등을 인식한 후 사용자가 입력한 한글을 반영해 사진의 배경과 조명, 그림자, 사람 모델까지 새로 생성해주는 AI 서비스다. 상품 촬영과 보정 소요 시간, 비용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드랩은 1년여 만에 쿠팡, 도이치오토모빌그룹 자회사 차란차, 올리브영, 이번 현대백화점면세점까지 연달아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드랩아트의 'AI 상품평'은 상품 사진을 올린 뒤 미주, 일본, 유럽, 동남아 등 특정 국가를 선택하면 사진 배경을 해당 국가를 대표하는 관광지나 요소로 바꿔주는 기능이다. 'AI 셀피'는 상품과 함께 찍은 사진에서 이용자의 얼굴을 가상의 모델 얼굴로 바꾼다.
이주완 드랩 대표는 "출시 초기와 비교해 생성 이미지 다운로드율이 2배 정도 증가했다. 서비스가 안정화되고 있다"며 "드랩아트를 다양한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드랩
- 사업분야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드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금광 앞 청바지 장사'로 300억 뭉칫돈…AMD도 반한 AI 솔루션
- 대주주 바뀌고 사명도 교체…디셈버앤컴퍼니 "새 도약 준비완료"
- "전시기획 뺏겼다" 스타트업 vs 대기업 분쟁, 합의종결 이끈 중기부
- 대기업·스타트업·투자사 '광주' 총집결…"기회의 도시로 만든다"
- [기고]스타트업이 임팩트 전략으로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 법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