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21기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4개사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홈페이지 정보를 입력하면 3분 안에 iOS 및 안드로이드 앱을 제작하는 노코드(no-cod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메이더' △ 웹툰·웹소설 작가와 출판사·제작사를 매칭하는 스토리콘텐츠 계약 지원 플랫폼 '투고하다' △기업간거래(B2B) 파트너를 매칭해 영업 성공률을 높여주는세일즈 테크 플랫폼 '토폴로그' △프랑스 비누 장인 및 세계적인 향료회사 로베르떼 조향사와 함께 만든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등이다.
스파크랩은 선발된 기업에게 최대 1억원의 초기투자금을 지급하고 약 18주간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 운영 핵심 인력을 각 기업에 전담자로 배정한다. 매주 전담자 및 스파크랩 파트너들이 참여 기업과 긴밀하게 일하며 PMF(Product-Market-Fit) 찾기에 집중한다. 18주간 달성한 KPI는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개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발표된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스파크랩의 배치 프로그램은 단순히 다수의 기업에게 동일한 정보나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창업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성장을 만들어 가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라며 "참가 기업들의 당장의 생존이 아닌, 10년 후 성장을 위해 탄탄한 사업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선발된 스타트업은 △홈페이지 정보를 입력하면 3분 안에 iOS 및 안드로이드 앱을 제작하는 노코드(no-cod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메이더' △ 웹툰·웹소설 작가와 출판사·제작사를 매칭하는 스토리콘텐츠 계약 지원 플랫폼 '투고하다' △기업간거래(B2B) 파트너를 매칭해 영업 성공률을 높여주는세일즈 테크 플랫폼 '토폴로그' △프랑스 비누 장인 및 세계적인 향료회사 로베르떼 조향사와 함께 만든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등이다.
스파크랩은 선발된 기업에게 최대 1억원의 초기투자금을 지급하고 약 18주간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 운영 핵심 인력을 각 기업에 전담자로 배정한다. 매주 전담자 및 스파크랩 파트너들이 참여 기업과 긴밀하게 일하며 PMF(Product-Market-Fit) 찾기에 집중한다. 18주간 달성한 KPI는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개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발표된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스파크랩의 배치 프로그램은 단순히 다수의 기업에게 동일한 정보나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창업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성장을 만들어 가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라며 "참가 기업들의 당장의 생존이 아닌, 10년 후 성장을 위해 탄탄한 사업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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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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