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모집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07.13 09:57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초기 투자기관 더인벤션랩이 '제5회 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경동그룹의 중장기적인 비전과 사업 연계성이 높은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트너 기관인 더인벤션랩과는 2년 연속 해당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다'라는 가치로 진행되는 올해 프로그램은 △스마트 웰니스(Smart Wellness)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 △스마트 에너지(Smart Energy) 영역에서 활동하는 예비·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로, 경동인베스트와 더인벤션랩의 개별 검토를 거쳐 1차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선정된 스타트업 대상으로 더인벤션랩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BTB 캠프가 진행될 예정이고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기업을 선정한다.

선발된 기업은 △총상금 2000만 원 내외 상금 △팀당 1억 이상의 선별적 투자 진행 △선별적 팁스(TIPS)·딥테크 팁스 추천 △유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현물지원 △경동인베스트 계열사와의 선별적 사업제휴 △더인벤션랩BT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제5회 경동인베스트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 낼 수 있는 유망한 스타트업이 발굴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더인벤션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