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컴퍼니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원클릭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립 클라우드는 기업이 자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직접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게 만든 솔루션이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은 자사몰 내 연동 및 방송에 필요한 기능을 수정 할 때 전문 개발 인력이 작업을 해야 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다.
그립 클라우드의 원클릭 기능은 복잡한 스크립트 작업 없이 자사의 웹 또는 앱에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연동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운영 툴이다. 클릭 몇 번으로 라이브 방송 송출에 관한 모든 세부 설정 및 브랜드에 맞춘 커스텀 설정이 가능하고 즉시 수정을 할 수 있다.
'템플릿'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저장, 매번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플레이어 스타일을 언제든 구현할 수 있어 유용하다. 고객사는 '홈&위젯' 기능을 통해 라이브, 쇼츠, 배너로 구성된 독립적인 랜딩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푸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식탁'은 웹과 앱 연동 후 첫 방송 구매 전환율이 6%, 앱 다운로드 수는 기존 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
그립컴퍼니 PS본부 임삼열 본부장은 "원클릭 기능을 통해 도입 과정이 효율적으로 단축됐고, 각 브랜드는 자사 앱, 웹에 라이브 커머스를 빠르게 내재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브랜드별 커스텀한 설정과 유연한 운영을 통해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솔루션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그립 클라우드는 기업이 자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직접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게 만든 솔루션이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은 자사몰 내 연동 및 방송에 필요한 기능을 수정 할 때 전문 개발 인력이 작업을 해야 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다.
그립 클라우드의 원클릭 기능은 복잡한 스크립트 작업 없이 자사의 웹 또는 앱에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연동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운영 툴이다. 클릭 몇 번으로 라이브 방송 송출에 관한 모든 세부 설정 및 브랜드에 맞춘 커스텀 설정이 가능하고 즉시 수정을 할 수 있다.
'템플릿'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저장, 매번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플레이어 스타일을 언제든 구현할 수 있어 유용하다. 고객사는 '홈&위젯' 기능을 통해 라이브, 쇼츠, 배너로 구성된 독립적인 랜딩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푸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식탁'은 웹과 앱 연동 후 첫 방송 구매 전환율이 6%, 앱 다운로드 수는 기존 기간 대비 2배 증가했다.
그립컴퍼니 PS본부 임삼열 본부장은 "원클릭 기능을 통해 도입 과정이 효율적으로 단축됐고, 각 브랜드는 자사 앱, 웹에 라이브 커머스를 빠르게 내재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브랜드별 커스텀한 설정과 유연한 운영을 통해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솔루션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그립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한달에만 85시간 본다…'여심' 잡은 그립, 1000만 다운로드 돌파
- 기사 이미지 클릭 한번에 1시간 영상, 30초 요약...숏폼 세상 키우는 AI
- 기사 이미지 커머스용 '쇼츠' 영상 뚝딱 만든다…그립, AI 제작 서비스 출시
관련기사
- 벤처캐피탈 TBT,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이충욱·한서윤 이사로 승진
- 35% 할인된 토레스 튜닝모델…그립서 실시간 경매로 만난다
- "다른 사장님 부럽지가 않어" 장기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모델 발탁
- 엔저에 떠오른 日 벤처투자…국내 VC "엔화 LP 잡아라"
- 폐기물 처리 스타트업 리코, 취약계층 폭염 대응 물품 지원
- 평판조회 플랫폼 '스펙터', 유료고객사 1년새 10배 '껑충'
- 엔저·정부지원 '기회의 땅' 된 일본…국내 VC, 日 진출 러시
- 스파크랩그룹 스팩, 나스닥 상장…"합병 대상은 亞·美 유니콘"
-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