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I·핀테크·STO 스타트업 키운다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3.29 13:4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KB국민카드가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함께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사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데이터·AI △핀테크 △모빌리티 △플랫폼 콘텐츠 △STO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5월 11~12일 KB국민카드, KB캐피탈과 1대 1 밋업(Meet Up)을 시작으로 사업 및 서비스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KB국민카드의 경우 매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자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우수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한다.

KB캐피탈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을 통한 다각도 사업 확장 기회와 'KB차차차 플랫폼' 제휴 및 서비스·마케팅 협업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KB국민은행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부 대출 등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에 참가하려면 내달 21일까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KB국민카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