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가 국내 최초로 제목도 장르도 미공개된 영화의 블라인드 시사회를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는 이달 22일 서울 CGV 신촌아트레온점, 부산 중구 모퉁이 극장에서 영화 제목은 물론 작품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없이 본인의 예상 별점만 믿고 참여하는 블라인드 시사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왓챠와 왓챠피디아에...
김태현기자 2024.11.14 18:00:00리테일테크 스타트업 브릿지웍스가 제휴 카페·음식점 등을 이용하면 사용금액의 최대 20%를 환급해주는 캐시백 서비스 '캐시모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캐시모어는 사용자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이력과 이동 동선, 소비 내역 등을 AI(인공지능)로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 번도 방문하지 않았거나 평소 이동 동선이 아닌 매장에는 최대 20%의 캐시백을 제공해 새로운 방문을 유도한다. 소비자는 낮은 금액으로 새로운 매장을 발견할 수 있고, 매장은 효율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박태훈 브릿지웍...
고석용기자 2024.11.0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가 지난 3분기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 6월 첫 월 기준 BEP 달성 이후 처음으로 분기 기준 BEP를 달성했다. 지난해부터 왓챠는 영상 콘텐츠 개별 구매(TVOD)와 웹툰 개별 구매(PPV) 등 신규 비즈니스모델(BM)을 통해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그 결과 TVOD와 웹툰 매출은 올해 ...
김태현기자 2024.10.31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왓챠(WATCHA)가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 '숏챠'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숏드라마는 모바일 감상에 최적화해 세로 형태로 제작된 1분 내외 짧은 포맷의 콘텐츠다. 숏차는 이동 중이나 짧은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다국적 콘텐츠 라인업이 특징이며 로맨스, 스릴러, 코미디 등 폭넓은 장르의 숏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숏챠 오리지널 드라마 '세...
최태범기자 2024.09.24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왓챠가 8월 한 달간 인터파크투어와 손잡고 '왓피캘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왓피캘린지는 '왓챠피디아 캘린더 챌린지'의 줄임말이다. 왓챠피디아의 캘린더 기능을 활용해 매달 다양한 주제의 영화를 추천하는 왓챠만의 이벤트다. 올해 4월부터 매월 진행 중이다.이번 8월 왓피캘린지는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중드홀릭' 테마로 진행한다. 왓챠의 중국 드라마를 감상하고 인증하면 인터파크 투어의 중국 여행과 관련한...
김태현기자 2024.08.16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국내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왓챠(WATCHA)가 지난 5월 기준 월간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설립 이후 첫 월간 흑자다. 왓챠는 2022년 734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나 대외 경제 및 투자 환경 악화와 콘텐츠 시장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었다. 같은 해 말부터 수익성 개선과 흑자전환을 목표로 기조를 전환해 예산 집행을 최소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BM)을 통해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
최태범기자 2024.07.15 17: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