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스타트업 컨퍼런스…지드래곤 소속사 강연 등 풍성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4.11.27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외 창업자, 투자자, 유관기관이 충남에 모여 '2024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6일 천안시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국내 투자자 및 창업 지원기관,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컨퍼런스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컨퍼런스에서 오희영 갤럭시코퍼레이션 이사는 'AI(인공지능) 엔터테크'가 바라보는 2025년 산업 트렌드를 강연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가수 지드래곤의 소속사다. 강연에 이어 충남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도전과 기회에 대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이 투자 IR 데모데이를 치렀고 일대일 밋업, 기업 전시 등을 진행해 이들이 사업 모델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추가 투자 유치 가능성을 검증했다. 이어 지역 스타트업 및 창업 지원 기관들과 간담회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지방 정부의 역할과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창경은 스타트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충남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지역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충청남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창업진흥원이 주최했으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호서대학교·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캠퍼스·DSC지역혁신플랫폼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가 공동 주관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