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수 태양이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선다.
15일 비스테이지 운영사 비마이프렌즈에 따르면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태양의 유튜브,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미디어) 채널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통해 직접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태양이 직접 남긴 '스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미공개 포토 지급 이벤트를 연다.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연 후기와 자유 게시물을 올린 팬에게는 디지털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태양은 지난 8월 말부터 'TAEYANG 2024 TOUR [THE LIGHT YEAR]' 콘서트로 전세계 팬들과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 오사카, 도쿄, 홍콩에서 성공적으로 투어를 마친데 이어 이달과 다음달에는 시드니, 멜버른, 타이베이, 쿠알라룸푸르에서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에 따라 태양의 글로벌 팬덤은 한 곳에 결집해 더욱 긴밀한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태양은 추후 공식 멤버십과 MD 판매 등 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태양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관계자는 "오랫동안 태양을 아껴주고 사랑해준 팬 여러분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며 양질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비스테이지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양이 팬 커뮤니티로 선택한 비스테이지는 최근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가 300만명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K-팝을 비롯해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190개 이상의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비마이프렌즈 관계자는 "비스테이지는 태양이 글로벌 팬덤과 더 깊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성공적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가수 태양이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선다.
15일 비스테이지 운영사 비마이프렌즈에 따르면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태양의 유튜브,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미디어) 채널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통해 직접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태양이 직접 남긴 '스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미공개 포토 지급 이벤트를 연다.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연 후기와 자유 게시물을 올린 팬에게는 디지털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태양은 지난 8월 말부터 'TAEYANG 2024 TOUR [THE LIGHT YEAR]' 콘서트로 전세계 팬들과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 오사카, 도쿄, 홍콩에서 성공적으로 투어를 마친데 이어 이달과 다음달에는 시드니, 멜버른, 타이베이, 쿠알라룸푸르에서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에 따라 태양의 글로벌 팬덤은 한 곳에 결집해 더욱 긴밀한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태양은 추후 공식 멤버십과 MD 판매 등 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태양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관계자는 "오랫동안 태양을 아껴주고 사랑해준 팬 여러분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며 양질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비스테이지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양이 팬 커뮤니티로 선택한 비스테이지는 최근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가 300만명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K-팝을 비롯해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190개 이상의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비마이프렌즈 관계자는 "비스테이지는 태양이 글로벌 팬덤과 더 깊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성공적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비마이프렌즈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비마이프렌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K-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 전세계서 한달 200만명 온다
- 기사 이미지 '청량돌' 이븐, 비스테이지서 첫 캐릭터 '이브니즈' IP 상품 판매
- 기사 이미지 K-뮤지컬 시장 넓힌다…CJ ENM,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 도입
관련기사
- 도마뱀~대형견 모두 CT 찍는다…우리엔, 반려동물용 신제품 출시
- 로봇 도입하니 물류센터 피킹 작업시간 2배↓…플로틱, PoC 완료
- 말레이에 K-양자기술 이식…현지 최초 '양자 컴퓨팅 센터' 생긴다
- 소리로 수면품질 높인다…알라미, 스트레스솔루션과 공동연구
- "정부정책 전달 효과성 높였다"…웰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