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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로컬 플랫폼 당근의 누적 가입자 수가 4000만명을 돌파했다. '중고거래', '동네생활', '비즈프로필' 등 지역 내 다양한 연결을 통해 대표적인 동네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당근은 11일 누적 가입자 수가 4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000만명에 육박하고, 주간 활성 이용자 수(WAU)는 1300만명을 넘어섰다.
당근은 지역 내 다양한 연결을 통해 생활 혁신을 만들어 낸 것이 이용자 확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당근은 GPS 인증을 기반으로 한 중고거래부터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는 동네생활, 동네 가게와 주민을 연결하는 비즈프로필, 지역 기반 구인구직 '당근알바'를 운영하고 있다.
당근의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는 이웃간 소통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과 주민들을 잇고,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 각 지역 주민들 간 소통을 지원하는 등 동네의 다양한 연결을 도왔다. 또한 지역 기반 결제 서비스 '당근페이'로 동네 생활에 필요한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등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는 연간 첫 흑자를 기록했다.
당근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넘어 해외 시장을 무대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더 크게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2019년 11월 '캐롯'(Karrot)이라는 이름으로 영국에 첫 발을 디딘 당근은 현재 캐나다, 미국, 일본 등 4개국 14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북미 시장 진출의 거점지로 삼은 캐나다에서는 지난 5월 가입자 수 100만을 돌파하고, 지난 6월 프랑스어권인 퀘백을 제외한 캐나다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오픈했다.
황도연 당근 대표는 "생활의 혁신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하이퍼로컬 비전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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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로컬 플랫폼 당근의 누적 가입자 수가 4000만명을 돌파했다. '중고거래', '동네생활', '비즈프로필' 등 지역 내 다양한 연결을 통해 대표적인 동네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당근은 11일 누적 가입자 수가 4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000만명에 육박하고, 주간 활성 이용자 수(WAU)는 1300만명을 넘어섰다.
당근은 지역 내 다양한 연결을 통해 생활 혁신을 만들어 낸 것이 이용자 확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당근은 GPS 인증을 기반으로 한 중고거래부터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는 동네생활, 동네 가게와 주민을 연결하는 비즈프로필, 지역 기반 구인구직 '당근알바'를 운영하고 있다.
당근의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는 이웃간 소통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과 주민들을 잇고,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 각 지역 주민들 간 소통을 지원하는 등 동네의 다양한 연결을 도왔다. 또한 지역 기반 결제 서비스 '당근페이'로 동네 생활에 필요한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등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는 연간 첫 흑자를 기록했다.
당근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넘어 해외 시장을 무대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더 크게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2019년 11월 '캐롯'(Karrot)이라는 이름으로 영국에 첫 발을 디딘 당근은 현재 캐나다, 미국, 일본 등 4개국 14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북미 시장 진출의 거점지로 삼은 캐나다에서는 지난 5월 가입자 수 100만을 돌파하고, 지난 6월 프랑스어권인 퀘백을 제외한 캐나다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오픈했다.
황도연 당근 대표는 "생활의 혁신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하이퍼로컬 비전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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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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