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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용 메시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센드버드가 마케팅용 비즈니스 메시징 솔루션 'SBM' 출시 이후 6개월간 누적 56억건의 메시지를 전송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SBM은 기존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일원화한 옴니채널 메시징 솔루션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마케팅 프로모션, 구매·배송 알림, 항공권 예약 등 다양한 인앱 알림 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고, 카카오나 라인 등 메신저 앱이나 문자메시지(SMS)로 전송 채널을 관리할 수 있다. 고객에게 개인화된 메시지 전달도 가능하다.
센드버드는 SBM을 도입한 일부 솔루션 도입 기업들은 솔루션 도입 전과 비교해 9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국내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는 SBM 도입 후 3개월 만에 월간 메시지 전송량이 3배 이상 증가했으며, 43% 수준의 메시지 전송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의 인앱 참여율이 70% 이상 상승했다. 필리핀 핀테크 기업 마야(Maya)도 도입 후 6개월 만에 월간 메시지 전송량이 6.5배 증가했으며, 90% 이상 메시지 전송 비용을 절감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SBM은 기존의 파편화된 전송 채널을 일원화하여 고객들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며 "특히 AI(인공지능) 등 기술적 변화로 인해 실시간 인앱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커졌으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가 다양한 산업 내 긍정적 고객 경험 창출 및 수익 극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센드버드는 이달 마이크 보넷(Mike Bohnett)을 CRO(최고수익책임자)로 영입했다. 보넷 CRO는 20년 이상 다양한 산업에서 마케팅 직무를 해온 전문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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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용 메시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센드버드가 마케팅용 비즈니스 메시징 솔루션 'SBM' 출시 이후 6개월간 누적 56억건의 메시지를 전송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SBM은 기존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일원화한 옴니채널 메시징 솔루션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마케팅 프로모션, 구매·배송 알림, 항공권 예약 등 다양한 인앱 알림 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고, 카카오나 라인 등 메신저 앱이나 문자메시지(SMS)로 전송 채널을 관리할 수 있다. 고객에게 개인화된 메시지 전달도 가능하다.
센드버드는 SBM을 도입한 일부 솔루션 도입 기업들은 솔루션 도입 전과 비교해 9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국내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는 SBM 도입 후 3개월 만에 월간 메시지 전송량이 3배 이상 증가했으며, 43% 수준의 메시지 전송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의 인앱 참여율이 70% 이상 상승했다. 필리핀 핀테크 기업 마야(Maya)도 도입 후 6개월 만에 월간 메시지 전송량이 6.5배 증가했으며, 90% 이상 메시지 전송 비용을 절감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SBM은 기존의 파편화된 전송 채널을 일원화하여 고객들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며 "특히 AI(인공지능) 등 기술적 변화로 인해 실시간 인앱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커졌으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가 다양한 산업 내 긍정적 고객 경험 창출 및 수익 극대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센드버드는 이달 마이크 보넷(Mike Bohnett)을 CRO(최고수익책임자)로 영입했다. 보넷 CRO는 20년 이상 다양한 산업에서 마케팅 직무를 해온 전문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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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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