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슬래시대시, AI 콘텐츠 전문가 김민기 CTO 영입…데이터 조직 신설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10.30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C레벨 영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김민기 닷슬래시대시 CTO/사진제공=닷슬래시대시
김민기 닷슬래시대시 CTO/사진제공=닷슬래시대시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인공지능(AI) 콘텐츠 전문가인 김민기 최고개발책임자(CTO)를 영입하고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닷슬래시대시는 29CM와 10x10(텐바이텐)을 성공적으로 이끈 연쇄 창업가 이창우 대표의 세 번째 스타트업이다. 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소셜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하고 기업 및 브랜드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숏폼 마케팅 플랫폼이다. 개인이 찍은 영상이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에 채택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기 CTO는 14년 경력의 IT 전문가로 미국 GenX를 비롯해 에이랜드, 홈마스터 등에서 플랫폼 개발 및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AI 전문 기업 데이터헌트 및 알체라 (1,999원 ▲40 +2.04%)에서 머신러닝 시스템 개발을 총괄하는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닷슬래시대시에 합류하게 됐다.

김 CTO는 닷슬래시대시에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적용해 검색 기능을 추가한다. 이용자가 영상을 올리면 AI 기술이 영상을 분석해 위치는 물론 영상에 담긴 분위기나 등장인물의 기분을 읽어내며 키워드별로 분류한다.

또 사용자가 앱 내에서 검색한 문장의 의미를 분석하는 시맨틱 검색 기능도 개발한다. 이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는 키워드 검색만으로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숏폼 콘텐츠를 찾을 수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니즈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닷슬래시대시는 비전 인식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데이터 전문가를 영입해 데이터 조직을 신설했다. 데이터 조직은 유저 행동을 데이터로 분석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플랫폼 내 데이터를 자동화한다. 자체 분석 툴을 개발 및 운영해 정보를 처리, 기업들에게 실시간으로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닷슬래시대시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IT 전문가인 김민기 CTO를 영입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닷슬래시대시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닷슬래시대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