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크림 인수제안 거절한 '후루츠패밀리', 가입자 60만 돌파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10.20 2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중고거래 앱 '후루츠패밀리'를 운영하는 후루츠패밀리컴퍼니가 누적 가입자 수 6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5월 출시된 후루츠패밀리는 패션만을 위한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후루츠패밀리컴퍼니 관계자는 "남성에서 여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지난해 네이버 크림(KREAM)의 인수 제안을 거절한 이후 성장을 거듭해 거래 건수가 6배 이상 늘었다"고 했다.

후루츠패밀리에서는 빈티지, 세컨핸드, 중고 명품 등을 손쉽게 판매·구매할 수 있다. 빈티지와 중고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재범 후루츠패밀리컴퍼니 대표는 "기존 서비스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내세워 더욱 획기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들을 출시할 것"이라며 "MZ세대를 위한 '패션의 당근마켓'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후루츠패밀리컴퍼니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인공지능, 사물인터넷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후루츠패밀리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