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순이엔티가 틱톡에서 10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10명 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MCN은 틱톡이나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고 육성해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해주는 사업모델을 일컫는다.
현재 국내에서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한 틱톡 크리에이터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을 포함한 28명이다. 이 중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가 10명에 달한다.
순이엔티의 1000만 팔로워 크리에이터는 △원정맨(5410만명) △시아지우(2690만명) △창하(2290만명) △노아(2260만명) △신디(1740만명) △신사마(1700만명) △미소아라(1410만명) △리나대장(1300만명) △지원패밀리(1200만명) △케지민(1010만명) 등이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2018년부터 틱톡과 본격적으로 숏폼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7월 틱톡에서 공식 지정한 MCN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획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MCN은 틱톡이나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고 육성해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해주는 사업모델을 일컫는다.
현재 국내에서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한 틱톡 크리에이터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을 포함한 28명이다. 이 중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가 10명에 달한다.
순이엔티의 1000만 팔로워 크리에이터는 △원정맨(5410만명) △시아지우(2690만명) △창하(2290만명) △노아(2260만명) △신디(1740만명) △신사마(1700만명) △미소아라(1410만명) △리나대장(1300만명) △지원패밀리(1200만명) △케지민(1010만명) 등이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2018년부터 틱톡과 본격적으로 숏폼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7월 틱톡에서 공식 지정한 MCN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획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순이엔티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순이엔티'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셀럽 숏폼보며 상품 산다…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출시
- 기사 이미지 셀럽 180여명 소속 '순이엔티', 상장 착수…주관사 하나증권 선정
- 기사 이미지 5200만 글로벌 셀럽 키카킴, 숏폼 비즈니스 순이엔티와 전속계약
관련기사
- 챗GPT에 뜨는 이 직업…"연봉 1억" 국내서도 파격 채용
- 정명석 JMS 폭로 '나는 신이다', 공개 일주일만에 OTT 통합 1위
- "다른 채용사이트에는 없다" 원티드, 30개사 단독 채용공고 오픈
- 가수 김종국, 스타트업과 함께 헬스 브랜드 출시…"수익금 기부"
- 뒷조사 대신 대놓고 평판조회…'스펙터'에 3300개 기업 몰린 이유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