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기획 : 진격의 K-스타트업, 세계로!]
유팩컨설팅 - 이플마인드 이승한 대표 ④
[편집자주]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체크포인트'는 무엇일까. 2021년부터 매해 시즌별로 제작·방송되는 유팩TV의 올해 핵심 키워드는 '해외 도약 컨설팅'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의 연중기획 '진격의 K-스타트업, 세계로!' 취지에 맞춰 해외 진출을 꿈꾸는 토종 스타트업에게 분야별 전문가들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해주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K헬스케어' 대표 기업인 이플마인드는 심전도(ECG)를 측정해 혈압·혈당을 측정, 부정맥, 고혈압, 저혈압 등을 감지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했다. 인체에서 발생하는 생체신호를 세분화하고 분석하는 인공지능(AI) 생체신호 처리 기술과 딥러닝 분석 기술을 갖고 있다.
최근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밴드 제품을 '버즈큐브'라는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버즈큐브는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을 위한 첫 번째 제품으로 △운동강도 측정 △낙상 이후 신체상태 감지 △감기, 독감 등 호흡기질환 감지(체온 산소포화도) △수면상태 측정 △부정맥 감지 △고혈압·저혈압 측정 감지 등이 가능하다.
이플마인드는 버즈큐브 외에도 원격진료가 가능한 의료 디바이스 버즈메딕(BuzMedic)과 스마트폰을 통해 셀프피팅(Self-fitting)이 가능한 스마트 보청기 버즈호렌(BuzHoren) 등을 연동해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도 추진하고 있다.
이플마인드는 국내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고령화와 더불어 웰니스(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 열풍은 국내외 공통된 현상인 탓이다.
이플마인드는 이 정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면 해외시장 진출은 무난치 않을까라는 생각이나 전문가들의 의견은 달랐다. 어떤 준비가 더 필요할까.
이플마인드의 효율적인 해외진출 전략을 위해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가 전문가들을 초청, 컨설팅을 의뢰했다.
기술사업화 역량 분석 전문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최윤정 박사와 K-스타트업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 김종갑 센터장이 참여했다.
어떤 공략 솔루션과 노하우가 제시될 지 들어보자.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플마인드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 활용기술인공지능, 사물인터넷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 이 콘텐츠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 광고 수수료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이플마인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엔서 등 5대 과기대 10개팀, 'K-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결선행
- 씨엔티테크 '투자 혹한기' 속 공격 투자…AC 인지도 랭킹 1위 차지
- 세상 바꿀 K-테크의 향연, 코엑스 '그린 비즈니스 위크'서 만난다
- 韓 스타트업의 착각…해외고객 유치, 아직도 이메일 쓰니?-1부
- 韓 스타트업의 착각…완벽한 영어 대응? 해외고객 못 기다려-2부
- 머신비전 국산화 '아이코어', 해외진출하려면 '이것 꼭 챙겨라'
- KIST-기술보증기금, 국가전략기술 연구성과 확산·사업화 촉진 MOU
- 3D라이더 전문업체 서울로보틱스, 308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 박스 제작 플랫폼 '케이즈' 운영사 브이아이코리아, 팁스 선정
- 타이어 프로파일 데이터 시스템 '반프', 4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먼키, 프라이빗 식사공간 '주방빠' 개설
- 맞춤형 협업툴 스트럼코리아, 팁스 선정
- 고피자, 충북 음성에 '파베이크 도우 이노베이션 센터' 완공
- 퀀팃, 나이스·프리베와 한국 시장 자산관리 MOU
- 기자 사진 류준영 차장 joon@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