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투자 혹한기 속 스타트업들이 신사업 확장 전략으로 자회사 설립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기업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꾀하면서 투자유치에도 유리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1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커머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자회사 제리와콩나무를 설립해 AI(인공지능)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개별 쇼핑몰에 소비자들이 '숏폼' 형태의 구매 후...
남미래기자 2024.11.11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제리와콩나무가 설립 후 첫 분기 만에 고객사 35곳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제리와콩나무는 AI(인공지능)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스프레이 IO'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마테크 기업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리소스를 대폭 줄이면서도 효과는 극대화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리와콩나무는 지난 6월 설립해 스킨10...
남미래기자 2024.10.30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0억 달러(약 28조원). 한국무역협회가 추정한 지난해 틱톡샵의 글로벌 매출 규모다. 전년(44억달러)보다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매출의 3분의 1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한다. 숏폼 SNS(소셜미디어)로 출발한 틱톡은 인플루언서들이 제휴 상품을 판매하는 '틱톡샵'을 운영하면서 커머스까지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했다. 10·20대를 중심으로 숏폼 콘텐츠 소비가 늘면서 관련 사업과 기술에 대한 투자도 늘고...
남미래기자 2024.10.29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AI(인공지능)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뷰티 기업 크레이버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에 대한 마케팅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해외 수출되는 중소 브랜드 중 스킨1004는 조선미녀, 아누아, 티르티르와 함께 3세대 'K뷰티 열풍'의 4대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이 95%에 육박하며, 이에 힘입어 크레이버의 상반기 매출은 100...
최태범기자 2024.08.07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AI 기능을 강화하며 B2B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19일 밝혔다. 업데이트된 2가지 기능 중 하나는 실구매자의 진짜 후기를 담은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확산하는 '리뷰 캠페인'이다. 기업 고객은 브이리뷰를 통해 손쉽게 자사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다. 소비자는 캠페인 참여 조건을 만족하는 콘텐츠를 올려...
최태범기자 2024.06.19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