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 핀다가 지난해 월 흑자 전환에 이어 4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핀다는 지난해 4분기 약 2억4376만원의 당기순이익, 2309만원의 순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분기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앞서 지난 7월과 8월 각각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실적 개선 속도를 높인 것이다. 핀다가 호실적을 거둔 이유는 지난 3년 간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하며 대출 실수요자들을 ...
남미래기자 2025.02.05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 핀다가 대출과 예·적금에 이어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하며 금융 상품 비교 영역을 한층 확장했다고 7일 밝혔다. 핀다 사용자는 핀다 앱을 통해 신한·삼성·롯데카드 등 3개 카드사의 30여개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취향에 맞는 카드를 선택해 신청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핀다는 앞으로도 제휴 상품을 빠르게 확대할 예정이다. 핀다의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다양한 소비 스...
최태범기자 2025.01.07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핀다를 통해 1조원 이상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는 지난해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누적 대출 약정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핀다가 2021년 사업자대출 상품을 처음 중개한 후로 3년 만에 거둔 성과다. 특히 개인사업자들은 2024년 들어 핀다로 급격히 몰리면서 지난해 핀다의 사업자대출 신청 건수도 2023년보다 2배(101%) ...
남미래기자 2025.01.0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 핀다가 신사업 확장을 위해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 '더 열심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측은 각 사의 방대한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능력, AI(인공지능) 기술력, 파트너십 역량에 집중해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라이프 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핀다는 자사 AI 대출 비교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대출 이외의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한 기...
최태범기자 2024.11.29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캐피탈(VC) 업계에서 창업가 출신 심사역은 귀한 존재다. 단순히 창업의 성패 여부를 떠나 스타트업의 생애주기를 직접 경험했다는 점에서 스타트업에 대한 선구안이 다르기 때문이다. 또 스타트업이 성장하면서 필요한 것과 덜어내야할 것이 무엇인지 경험적으로 알고 있다. 투자를 받는 스타트업 입장에서도 창업가 출신 심사역이 유리하다. 투자금 만큼이나 중요한 HR(인사관리), 투자사 대응 등 기존 VC 심사역에게서...
김태현기자 2024.11.27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가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대출 상품의 금리 변동 가능성을 알려주는 '금리 변동 예상 알림 서비스' 이용자를 출시 두 달 만에 10만명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핀다 앱을 통해 한도조회한 대출 상품의 금리 변동 가능성이 생겨 대출 조건 가능성이 좋아질 때 AI가 이를 감지해 사용자에게 앱 푸시를 통해 알려준다. 대출 금리 변동 시점을 정확히 알기 어려운 사용자를 ...
최태범기자 2024.11.21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투자 혹한기 속 스타트업들이 신사업 확장 전략으로 자회사 설립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기업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꾀하면서 투자유치에도 유리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1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커머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자회사 제리와콩나무를 설립해 AI(인공지능)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개별 쇼핑몰에 소비자들이 '숏폼' 형태의 구매 후...
남미래기자 2024.11.11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