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은 뷰티상품을 개발, 제조하는 뷰티테크 기업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 등이 있습니다. 2014년 에이프릴스킨으로 시작하였고 에이지알(AGE-R)뷰티 디바이스를 출시 후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대를 달성했습니다. 2023년 7월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 ‘에이피알 팩토리’를 설립하면서 기획부터 유통까지의 벨류체인 내재화를 성공했습니다.
에이피알은 뷰티상품을 개발, 제조하는 뷰티테크 기업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 등이 있습니다. 2014년 에이프릴스킨으로 시작하였고 에이지알(AGE-R)뷰티 디바이스를 출시 후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대를 달성했습니다. 2023년 7월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첫 조(兆) 단위 기업공개(IPO) 대어인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APR)이 오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이에 초기부터 투자한 벤처캐피탈(VC)들이 최대 1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20일 VC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지난 14~15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증거금 13조9100억원이 몰렸다. 앞서 지난 2일~8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는 약 2000개...
2024.02.21 07:00:00[머니人사이드]조경훈 하나벤처스 이사·신재하 에이피알 부대표[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스타트업 업계에서는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가진 비상장사를 '유니콘'이라고 한다.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신화 속 뿔 달린 말 유니콘처럼 보기 어렵다는 뜻이다. 실제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2020년 말 국내 유니콘 수는 13개로 7년 이하 창업기업 수(307만2000개) 기준으로 했을 때 전체 0.0004%다. 말 그대로 '하늘의 별 따기', '모래사장...
2023.11.23 14:00:00[인터뷰]기업가치 1조 평가받은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 ""맞춤형 디바이스·의료기기 선보일것"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브잡스는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항상 '혁신'의 이미지를 담았다. 제품에 혁신의 이미지가 담길때 소비자들은 열광했고 아이폰은 불티나게 팔렸다. 혁신 자체가 기업의 브랜드가 된 대표적인 사례다. '김희선 디바이스'로 유명한 에이피알(APR)은 '뷰티 테크 기업'을 정체성으로 삼았다. 김병훈(사진) APR 대표는 "브랜드를 만드는 구성 요소 중 하나가 기술력이라고 본다"며 "디바이스 분야에서 의료기기...
2023.06.27 08:14:39[스타트잡] 445명 규모 '에이피알', 올해 200명 추가 채용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민지(MZ세대)를 위해 그들만의 슬기로운 기업문화를 소개합니다.임직원 평균 연령이 만 29세인 회사가 올해 200명을 추가 채용한다. 3년 연속 해외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코스피 상장 요건도 갖춘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이야기다.2014년 10월 설립된 에이피알은 에이프릴스킨을 시작으로 현재 △코스메틱(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패션(널디) △이너뷰티(글램디) △엔터테인먼트(포토그레이)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
2023.06.12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