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전문가 매칭 플랫폼 숨고가 창사 10년 만에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10일 밝혔다.
숨고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생활의 기술'이다. 단순한 매칭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이 이상적인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숨고의 철학이 반영됐다.
신규 로고는 'Life Progress(모두의 더 나은 일상)'이라는 핵심가치를 담았다. 고객과 전문가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상징한다. 새로운 브랜드 컬러는 보라색으로 전문가의 신뢰와 전문성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변화를 꿈꾸는 고객의 활기찬 에너지를 의미하는 빨간색을 조합했다. 전문가와 고객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숨고의 의지가 담겼다.
숨고는 올해 순차적으로 주요 서비스를 개편해 고객과 전문가 모두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고객이 전문가를 찾기 전에 관련 정보를 쉽게 탐색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선한다. 전문가(고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전문가의 역량을 명확히 보여줄 수 있도록 개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리뷰 시스템을 최적화한다. 또한 고객의 생애주기, 관심사, 과거 이용 기록을 분석해 최적의 전문가를 추천하는 매칭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태우 숨고 대표는 "최근 고객들이 단순히 전문가를 찾는 것뿐만 아니라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전 과정에서 적합한 정보와 솔루션을 원한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숨고는 리브랜딩을 통해 고객과 전문가 모두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숨고는 2015년 서비스 출시 이후 이사, 청소, 취미 레슨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과 전문가(고수)를 연결해왔다. 현재 가입자 1400만명, 전문가 200만명 이상을 확보했으며 1000종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