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이 네덜란드의 NXP반도체와 고성능 확장형 레이더 시스템 공동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비트센싱은 레이더 기술·소프트웨어를, NXP는 첨단 레이더 관련 칩셋을 개발해 자동차,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헬스케어 등 산업에 활용되는 레이더 시스템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미 비트센싱은 NXP의 자동차용 레이더 칩셋을 기반으로 한 레이더 샘플을 주요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양사의 협력으로 출시할 솔루션도 샘플 형태로 제공된다. 4D 이미징 레이더,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및 자율주행 차량용 전방·코너 레이더, 스마트시티 교통 모니터링용 센서, 수면 모니터링용 웰니스 레이더 등이 포함된다.
이재은 비트센싱 대표는 "이번 협력이 자동차 산업에 혁신적인 레이더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고, 궁극적으로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차량 개발에 기여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모빌리티 외에 스마트시티 교통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 헬스케어, 로보틱스 분야에서도 레이더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르틱 라메쉬(Karthik Ramesh) NXP 마케팅 디렉터는 "NXP의 시장 선도적인 레이더 칩셋과 비트센싱의 레이더 시스템 역량을 결합해 레이더 솔루션의 빠른 개발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