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m 거리에서도 또렷한 안내방송…'이동형 비상방송 스피커' 개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4.30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이디솔루션의 고출력 지향성 이동형 비상방송 스피커/사진제공=제이디솔루션
제이디솔루션의 고출력 지향성 이동형 비상방송 스피커/사진제공=제이디솔루션
제이디솔루션은 최근 300미터(m) 거리에서도 정확하고 명료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고출력 지향성 이동형 비상방송스피커(PES)를 개발해 조달등록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PES는 출력이 높아 재난상황이나 야외 활동에서 주변소음으로 정보 전달이 어려운 상황에도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제품이다. 휴대와 이동이 가능해 비상시가 아닌 일상적인 단체행사와 야외활동 시 통제·의사전달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고 있는 건설·산업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일 것이란 설명이다.

제이디소루션에 따르면 철도·지하철 및 건설현장이나 물류창고, 학교 등 소음이 심하거나 다중이 함께하는 시설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산림청과 충북 제천시청이 이미 구매를 완료했으며, 단양군청 등 5~6개 지역 지방자치단체, 서울의 일부 구청과 구매 계약을 협의 중이다. 또 일선 학교 비치를 위해 전국 주요 교육청이 구매 문의를 해오고 있다.

산림청에서 재난 예방 차원으로 제품을 구매한 안전담당 관계자는 "산불 및 홍수 발생시 어떠한 장비를 동원해도 소음으로 인해 명령이 전달되지 못하는 극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망설일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일본 경시청과 도로공사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대량 수출도 기대된다. 해외 상당수 국가가 다중밀집 장소에서 우수한 이동형 고출력 방송 장비를 요구하거나 고출력 지향성 이동형 방송 장비 비치 자체를 의무화하고 있어 해외 수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이디솔루션은 2009년 설립해 지향성 음향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원천 기술을 확보한 기이다. 100여건의 지적자산을 가지고 있고 있다. 제이디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기술평가등급 역시 최우수등급인 TI-1을 확보하고 있다.

제이디솔루션  
  • 사업분야소재∙부품∙장비
  • 활용기술첨단센서,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제이디솔루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