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당근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네생활 '동네백과'에 다양한 지식과 알짜 정보들이 쌓여가며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동네백과는 동네생활 게시글 중 현지 주민들이 남긴 유용한 정보성 글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기능이다. 댓글이 많이 달린 인기글이나 오랜 기간 조회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정보성 댓글 등 실제 동네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게시글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동네백과는 △맛집 △미용 △병원 △육아 △운동 △기타 등 카테고리로 구성돼 지역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분야별로 확인할 수 있다. 게시글을 클릭하지 않아도 전체 목록 화면에서 최신 댓글 3개를 미리볼 수 있어 빠르고 직관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동 거주 7년차 주민의 맛집 리스트', '??역 길거리 간식(붕어빵·군밤·호떡·닭꼬치·기타) 리뷰', '아이 동반 가능한 카페 리스트 공유해요', '??동 헬스장 PT 비용 참고하세요' 등 동네생활 게시판에 올라온 정보성 게시글들이 동네백과에 속속 업로드 된다.
최진영 당근 동네생활 담당자는 "동네백과는 우리 동네 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포털에서 찾기 어려운 알짜 정보들을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당근 이웃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침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