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센트블록, 공모 6호 '수원행궁 뉴스뮤지엄' 상권 투어 진행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0.12 19: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루센트블록
/사진제공=루센트블록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6호 공모 건물 '수원행궁 뉴스뮤지엄' 상권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를 앞두고 예비 소유주들이 6호 건물의 가치를 심도 있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권 투어 이벤트는 △루센트블록 부동산 전문가 팀과 함께 하는 행궁동 투어 △루센트블록과 공간운영사 어반플레이가 함께 하는 연남·연희동 투어 등 두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벤트는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소유 앱을 통해 시간 및 장소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투어 참석자 전원에게는 투자지원금 3만원이 제공된다. 소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상권 투어 콘텐츠도 체험 가능하다.

6호 공모 건물이 위치한 '행리단길'은 수원시 행궁동 일대로 도심 속 옛 건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상점이 많다.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기준, 월평균 행궁동 방문객은 134만명으로 분당구 정자동(127만명)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행궁동 일원(북수동, 남수동, 매향동, 팔달로 1·2가)은 지난해 총 100억원 규모의 도시재생 사업이 완료돼 상권 공실률이 해소되는 등 방문객 및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소유의 6호 공모 건물 '수원행궁 뉴스뮤지엄'은 리빙·조명 편집숍, 식음료(F&B)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입점된 지하 1~4층과 5층 루프탑 라운지가 있는 6층 규모다. 라이프스타일 뮤지엄을 표방한다. 도시 문화 콘텐츠 공간 운영사 어반플레이가 5년 장기 임대차 계약을 맺어 운영할 예정이다.

루센트블록에 따르면 이번 소유 6호 건물은 시세 대비 낮은 공모가로 매각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매출의 15%를 매월 배당금으로 지급한다. 매출이 낮아지더라도 연 3%의 최저 배당금을 보장할 계획이다. 총 공모 금액은 28억9000만원, 공모일자는 10월24일이다.

루센트블록  
  • 사업분야건설∙부동산, 금융∙투자
  • 활용기술블록체인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루센트블록'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