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숏폼 콘텐츠를 생성하는 'DSD HOUSE(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DSD 하우스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랜드에게는 △오프라인 문화행사 개최 △닷슬래시대시의 인플루언서 그룹 '소사이어티' 초대 △소사이어티 및 일반 참가자가 올리는 브랜드 숏폼 콘텐츠 등으로 바이럴 효과 등을 지원한다. 닷슬래시대시 이용자들은 협업 브랜드의 고유한 콘텐츠를 체험한다. DSD 하우스는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여러 브랜드와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닷슬래시대시는 DSD 하우스 론칭을 기념해 게이머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마우스포테이토'와 함께 '소프트 게이머 소사이어티' 오프닝 파티도 연다. 마우스포테이토는 취향이 있는 게이머 커뮤니티를 위한 소셜 라운지로, 게이밍 컬처 전시, 강연, e스포츠대회 등 게임 관련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닝 파티에서는 피파 게임 대회 개최, 게임 사운드 디제잉 파티 등이 진행된다. 방문객들의 현장 모습 담은 숏폼 콘텐츠를 닷슬래시대시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로켓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토이 베어브릭 등을 증정한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닷슬래시대시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하는 이용자들을 브랜드와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 본 취지에 맞춰 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비롯해 뷰티·라이프스타일·패션·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기획해 브랜드와 이용자들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닷슬래시대시는 29CM와 10x10(텐바이텐)을 성공적으로 이끈 연쇄 창업가 이창우 대표의 3번째 스타트업이다. 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소셜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해 팬을 모으며 리워드를 받고, 브랜드에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는 선순환 숏폼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숏폼 콘텐츠를 생성하는 'DSD HOUSE(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DSD 하우스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랜드에게는 △오프라인 문화행사 개최 △닷슬래시대시의 인플루언서 그룹 '소사이어티' 초대 △소사이어티 및 일반 참가자가 올리는 브랜드 숏폼 콘텐츠 등으로 바이럴 효과 등을 지원한다. 닷슬래시대시 이용자들은 협업 브랜드의 고유한 콘텐츠를 체험한다. DSD 하우스는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여러 브랜드와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닷슬래시대시는 DSD 하우스 론칭을 기념해 게이머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마우스포테이토'와 함께 '소프트 게이머 소사이어티' 오프닝 파티도 연다. 마우스포테이토는 취향이 있는 게이머 커뮤니티를 위한 소셜 라운지로, 게이밍 컬처 전시, 강연, e스포츠대회 등 게임 관련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닝 파티에서는 피파 게임 대회 개최, 게임 사운드 디제잉 파티 등이 진행된다. 방문객들의 현장 모습 담은 숏폼 콘텐츠를 닷슬래시대시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로켓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토이 베어브릭 등을 증정한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닷슬래시대시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하는 이용자들을 브랜드와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 본 취지에 맞춰 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비롯해 뷰티·라이프스타일·패션·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기획해 브랜드와 이용자들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닷슬래시대시는 29CM와 10x10(텐바이텐)을 성공적으로 이끈 연쇄 창업가 이창우 대표의 3번째 스타트업이다. 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소셜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해 팬을 모으며 리워드를 받고, 브랜드에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는 선순환 숏폼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한다.
닷슬래시대시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닷슬래시대시'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유럽영상 올리면 포인트 지급…닷슬래시대시-현대百면세점 캠페인 개최
- 기사 이미지 반려동물 영상만 올려도 기부…닷슬래시대시, 냥신TV와 캠페인 진행
- 기사 이미지 '감성 숙소' 스테이폴리오 영상 찍고…100만원 리워드까지
관련기사
- 메디머스, '기능성 사포닌 고추' 생산 성공…"글로벌 시장 공략"
- 게임 개발사 '에이지소프트', 퓨처플레이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
- 오피스미디어 '스페이스애드', 73억 투자유치 "800억 가치인정"
- '대전·충남 스타트업 발굴'…JB벤처스, 지역투자 재간접펀드 선정
- 첫술에 배부른 뮤어우즈벤처스...설립 4년만에 수백억원 '잭팟'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