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올해 상반기 7294개의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대비 143% 증가했으며 패션과 푸드, 홈리빙 분야의 펀딩 프로젝트가 탑3를 차지했다.
와디즈 이용자의 인기 검색어 상위 10위권에는 △캠핑 △텐트 △캐리어 △백팩 등 레저 관련 검색어가 다수 올랐다. 코로나19 엔데믹 영향으로 캠핑과 여행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인기를 모은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과 '너의 이름은'의 굿즈 펀딩에는 1만6831명 참여해 7억원을 모금하며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기록됐다.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오프라인 체험 매장 '공간 와디즈'에는 상반기에만 6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특히 지난달 운영한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 팝업 스토어에는 보름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고, 소셜미디어(SNS) 인증샷 명소로 화제에 올랐다.
와디즈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늘면서 패션과 레저 관련 펀딩 프로젝트가 주목받았다. 하반기에도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메이커들이 도전하고 서포터들이 지지하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와디즈 이용자의 인기 검색어 상위 10위권에는 △캠핑 △텐트 △캐리어 △백팩 등 레저 관련 검색어가 다수 올랐다. 코로나19 엔데믹 영향으로 캠핑과 여행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인기를 모은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과 '너의 이름은'의 굿즈 펀딩에는 1만6831명 참여해 7억원을 모금하며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기록됐다.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오프라인 체험 매장 '공간 와디즈'에는 상반기에만 6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특히 지난달 운영한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 팝업 스토어에는 보름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고, 소셜미디어(SNS) 인증샷 명소로 화제에 올랐다.
와디즈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늘면서 패션과 레저 관련 펀딩 프로젝트가 주목받았다. 하반기에도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메이커들이 도전하고 서포터들이 지지하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와디즈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와디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역대 최악 산불…와디즈, 피해 복구 돕는 펀딩 진행
- 기사 이미지 와디즈, 지난해 1인당 뷰티 펀딩금액 10만원 돌파
- 기사 이미지 와디즈, 글로벌 플랫폼 향한다…"공채 실시, 외국인도 지원 가능"
관련기사
- 빌게이츠가 첫눈에 알아본 K-스타트업, 벤츠도 손잡았다
- 상반기에만 '84억 흑자' 넛지헬스케어 "해외서도 약진할 것"
- 보안 걱정 없이 내부소통…클라썸, MS 애저 기반 'AI 도트' 출시
- 68만 뷰티 유튜버 '소윤', 인플루언서 MCN 레페리와 전속계약
- 39개 스타트업 800억 후속투자 도운 '빅웨이브', 새 참여기업 모집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