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챔피언 추천해줘"…오피지지, 올거나이즈 '알리GPT' 탑재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06.27 1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스타트업 올거나이즈가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오피지지(OP.GG)에 AI 솔루션 '알리GPT'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챗GPT와 구글 검색 결과를 연동해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 공략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피지지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의 전적 및 챔프 평점, 승률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리플레이 영상을 보거나 자신의 게임을 녹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달 방문자는 약 5000만명이다.

알리GPT는 오피지지의 서비스 중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에 대한 공략법, 아이템, 전적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소화하게 된다. 알리GPT가 챗GPT의 정보 요약을 종합하고 채팅하는데 특화된 만큼 효율성이 높을 것이란 게 오피지지 측의 기대다.

알리GPT가 개인화된 시나리오에 최적화된 점도 게임 서비스 분야 적용에 영향을 미쳤다. 시나리오대로만 대답하는 기존 챗봇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 관련 전적이나 아이템 내용을 반영하기 어렵다. 올거나이즈 측은 알리GPT는 게이머별 경우의수에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하나 오피지지 CX셀장은 "게임 업계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유저 간의 소통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알리GPT를 활용함으로써 유저들이 공략 방법이나 아이템 등 궁금한 점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알리GPT의 인지 검색 기능은 자연어 질문에 대한 답을 빠르게 찾아주는 것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범위를 넓혀 게임처럼 트렌드에 민감한 산업에도 유연하게 접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올거나이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