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기술 자회사 카카오브레인,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4.24 17:18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술 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2기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시작한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에게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해 △몰입 △성장 △노마드 등의 키워드를 통해 자사 언어 모델의 새로운 활용 기회를 모색한다.

이번 패스파인더 2기에는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를 경험할 30여명 규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에 대한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분야 무관)에 해당되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함께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I 활용 기회를 탐색한다. 언어 모델 기반의 서비스·제품 개발에 참여하며 실제 출시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해 AI 개발자로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AI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카카오브레인'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