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메가·매크로 인플루언서 플랫폼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 램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램스튜디오는 전속 크리에이터 250팀, 총 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 IP(지식재산권) 기반 플랫폼, 캐릭터 사업,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램스튜디오 소속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레뷰 셀렉트'에 등록해 전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검색 솔루션 서비스를 운영한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램스튜디오가 유튜버·틱톡커 등 전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제휴로 전문 영상 제작이 가능한 인플루언서의 풀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레뷰 셀렉트 이외에도 신규 인플루언서 플랫폼에서 램스튜디오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영상 기반 인플루언서를 제공한다.
레뷰코레퍼이션 관계자는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광고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램스튜디오의 영상 기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인플루언서 산업 생태계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꾸준히 협업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2019년 설립된 램스튜디오는 전속 크리에이터 250팀, 총 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 IP(지식재산권) 기반 플랫폼, 캐릭터 사업,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램스튜디오 소속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레뷰 셀렉트'에 등록해 전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검색 솔루션 서비스를 운영한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램스튜디오가 유튜버·틱톡커 등 전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제휴로 전문 영상 제작이 가능한 인플루언서의 풀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레뷰 셀렉트 이외에도 신규 인플루언서 플랫폼에서 램스튜디오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영상 기반 인플루언서를 제공한다.
레뷰코레퍼이션 관계자는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광고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램스튜디오의 영상 기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인플루언서 산업 생태계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꾸준히 협업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레뷰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인플루언서 현직자 78% "인플루언서도 전문직으로 자리잡을 것"
- 기사 이미지 '인플루언서-광고 매칭' 레뷰코퍼레이션, 하반기 IPO 막바지 작업
- 기사 이미지 인플루언서 데이터 공급한다…레뷰코퍼레이션, 데이터바우처 선정
관련기사
- "첨단 미래교실 만든다" 구글·LG전자 손잡은 에듀테크 스타트업
- Z세대 사로잡은 '아이폰 꾸미기' 포토위젯, 3500만 사용자 돌파
- '카톡판 챗GPT' AskUp, 허언증·거짓말 없앤다…AI 검색 연동
- "행복한 접시에 미소 더한다"…식당예약 캐치테이블, 새 BI 공개
- '쇼핑몰 문제점 진단' 라플라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입점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