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판 넷플릭스·틱톡 어디?...크래프톤, 비글루에 1200억 쏜 이유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0억 달러(약 28조원). 한국무역협회가 추정한 지난해 틱톡샵의 글로벌 매출 규모다. 전년(44억달러)보다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매출의 3분의 1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한다. 숏폼 SNS(소셜미디어)로 출발한 틱톡은 인플루언서들이 제휴 상품을 판매하는 '틱톡샵'을 운영하면서 커머스까지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했다. 10·20대를 중심으로 숏폼 콘텐츠 소비가 늘면서 관련 사업과 기술에 대한 투자도 늘고...
남미래기자
2024.10.29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