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트·편의점 등의 영수증을 올려 챌린지를 통해 리워드를 받는 플랫폼 '영끌'(영수증 끌어모아)을 운영하는 팀리미티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
최태범기자 2024.11.23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일본 도쿄에 법인을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패스트뷰의 첫 해외 법인이다. 일본 법인은 K콘텐츠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콘텐츠 유통 영향력을 확대하고 현지 신규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일본 법인이 위치한 도쿄도 지요다구는 니혼게이자이 신문사, TBS 홀딩스, 라인야후 본사 ...
최태범기자 2024.11.21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K뷰티 전용 틱톡샵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해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쇼호스트를 대규모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
최태범기자 2024.11.21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스토어링크의 주력 솔루션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이 많이 소개되도록 돕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크라우드펀딩 등 실제 쇼핑이 이뤄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통합 분석한다. 온라인 쇼핑몰 내 검색량, 순위 변화, 구매율, 브랜...
최태범기자 2024.11.18 14: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트·편의점 등의 영수증을 올려 챌린지를 통해 리워드를 받는 플랫폼 '영끌'(영수증 끌어모아)을 운영하는 팀리미티드가 5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서울대기술지주와 현대투자파트너스, 앤틀러코리아와 영국의 AC(액셀러레이터) 굿띵스(Goodthings)가 참여했다. 영끌은 영수증을 업로드하고 포인트를 지급받는 보상형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영끌 기본 기능을 통해 영수증을 직접 올리거나 영끌...
최태범기자 2024.11.18 13:00:00어린이용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앱 '쿠키즈'를 개발한 스타트업 포그라운드가 동남아시아 진출을 본격화한다. 연내 베트남에서 OTT앱을 출시해 베타테스트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포그라운드는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어린이용 OTT앱 '쿠키즈'를 베트남에 현지화한 OTT앱 '고미플레이' 개발을 마무리하고 있다. 뽀로로, 라바, 콩순이 등 K캐릭터 영상들과 숫자 맞추기, 글씨 써보기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구성은 유지하면서 언어나 교육과정을 현지화한다. 포그라운드 측은 베트남...
고석용기자 2024.11.13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일반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해 116.8대 1의 비례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청약증거금은 약 1114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2151개의 국내외 기관이 참여하여 98.85%가 공모가 상단인 1만3000원 이상을 제시하며 닷밀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박기영기자 2024.11.06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확장현실) 콘텐츠 스타트업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이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메가박스중앙으로부터 첫 투자유치 이후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이 유치한 누적 투자유치액은 13억원이다.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은 일반적인 공간을 디지털 및 XR 체험형 공간으로 바꾸는 스타트업이다. 메가박스 성수점 1개 관을 리뉴얼해 디지털 경험에 특화된 '메타그라운드 성수'로 개편하고 '플레이타임...
고석용기자 2024.11.05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 희망 밴드(1만1000~1만3000원) 최상단인 1만3000원으로 최종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닷밀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2151개 기관의 뜨거운 관심 속에 경쟁률 1082대 1을 기록하며 공모가 희망 밴드 상단 1만3000원으로 확정했다. 확정된 공모가 기준 총 공모 금액은 156억원, 상장...
박기영기자 2024.11.03 10:35:1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용 메시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센드버드가 마케팅용 비즈니스 메시징 솔루션 'SBM' 출시 이후 6개월간 누적 56억건의 메시지를 전송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SBM은 기존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일원화한 옴니채널 메시징 솔루션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마케팅 프로모션, 구매·배송 알림, 항공권 예약 등 다양한 인앱 알림 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고, 카카오나 라인 등 메신저 앱이나 문자메시지(...
고석용기자 2024.10.31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