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의 재료인 누룩으로 웰니스 전통주를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소비자와 시장의 트랜드 중심적인 전통주 개발을 목표로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제조한 막걸리 ‘뉴룩’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룩은 2030여성을 타겟으로 한 제로당, 저칼로리 주류입니다. 주류 생산에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경기산 ‘쇄미’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과 농가와 상생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2030의 시선으로 전통주를 새롭게 바꾸려는 목표를 가지고 한국과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전통주의 재료인 누룩으로 웰니스 전통주를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소비자와 시장의 트랜드 중심적인 전통주 개발을 목표로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제조한 막걸리 ‘뉴룩’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룩은 2030여성을 타겟으로 한 제로당, 저칼로리 주류입니다. 주류 생산...
[스타트UP스토리]김인지 뉴룩 대표[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최근 주류 시장에선 저당, 저칼로리, 저알코올 등 3저(低) 제품이 인기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건강을 생각하고 부담없이 술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은 영향이다. 이런 트렌드는 전통주인 막걸리도 예외가 아니다. 농업회사법인 뉴룩은 지난 6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당류 제로, 도수 4도(%)의 얼그레이, 레몬, 오리지널 맛의 3종 막걸리를 출시했다. '뉴룩 막걸리'는 한...
2024.09.0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통주 제조 스타트업 뉴룩은 광복절을 맞아 개량한복 브랜드 아시하와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기획 상품은 안중근 의사의 옷을 입은 아시하의 메인 캐릭터 '뚱백호'가 디자인된 당류 0g 복분자향 막걸리이다. 이 제품은 8월에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번 기획상품의 수익금 일부는 독립 유공자 후손을 돕기 위해 사용된다. 뉴룩은 술은 즐기지만 건강을 고려하는 현대인들을 겨냥해 자체 개발한 ...
2024.08.12 2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전통주 스타트업 뉴룩이 액셀러레이터 더벤처스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뉴룩은 동명의 막걸리 '뉴룩(newlook)'을 제조·생산·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당류를 0g으로 없애고 평균 열량도 100g당 23.6kcal로 기존 막걸리의 절반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단맛 재현을 위해서는 아스팜탐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했다. 또한 막걸리의 주원료인 쌀 사용에 있어서도 ...
2023.09.27 13: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