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글로벌 진출에 진심인 이곳…중진공 '청창사' 졸업식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5.02.28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강석진 이사장이 28일 열린 청년창업사관학교 및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졸업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중진공
강석진 이사장이 28일 열린 청년창업사관학교 및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졸업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8일 경기도 안산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에서 지난해 입교한 청창사 14기와 글로벌창업사관학교 5기 졸업식을 열고 앞으로 졸업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한 졸업기업,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졸업기업 중 반도체 부품 거래 플랫폼 기업인 한국전시 등 4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친환경 세라믹 코팅 텀블러를 제조하는 도담웨이브 등 3개사는 중진공 이사장상을 각각 받았다.

강 이사장은 안산 반월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비이아이랩을 방문, 현장 소통 일정을 이어갔다. 청창사를 졸업한 비이아이랩은 차세대 리튬메탈배터리 제조기업으로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약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강석진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경제 대국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창업과 도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청년 창업가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진공은 올해 청년 창업가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의 18개 청창사를 글로벌형 5개, 지역 특화형 7개, 투자형 6개로 개편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는 청창사 출신기업이 최고혁신상 2개, 혁신상 15개를 수상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